ⓒ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DB산업은행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산은 IR센터에서 2020년 하반기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하고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등을 협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4일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발표 이후 산은은 지난 16일 정책기획부문장을 팀장으로, 기획조정부, PF실, 스케일업금융실, 간접투자금융실 등 16개 부서장으로 구성된 ‘한국판 뉴딜 추진 TF’를 출범하고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

TF를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 과제에 대한 조사연구를 비롯해 소·부·장 산업 연계지원, 직·간접 투자 등 금융 지원방안과 시장의 풍부한 유동성을 뉴딜에 참여시키기 위한 자본유치 방안 등을 모색한다.

또 벤처투자, 프로젝트파이낸스 등 산은의 전통적인 강점 분야를 중심으로 역할범위 수립 및 이행과제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TF는 신속·효율적 대응을 위해 사안에 따라 관련부서가 소규모 에자일 실행조직으로 편성, 운영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전용 신상품 출시 등 실효성 있는 세부이행방안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는 게 산은 측의 설명이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자금공급과 정책금융 프로그램 수행실적 등 상반기 실적을 점검하는 한편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시장 안정프로그램의 추진, 산업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 혁신성장 가속화 등을 하반기 중점추진 과제도 선정됐다. 현장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은행의 역할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