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CJ대한통운이 '태양광 랜턴'을 제작하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펼쳤다.

CJ대한통운(대표 박근희)은 24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태양광 랜턴을 제작, 에너지 부족 국가에 전달하는 '세상을 밝히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직원이 태양광 랜턴을 직접 만들어 에너지가 부족한 나라 어린이들의 야간 학습과 밤길 안전을 돕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다이(DIY) 키트를 완성, 전달하는 '비대면 나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부터 두 달 간 CJ대한통운 임직원 800여명이 참여해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진행했다. 5명 이내 소규모로 사업장에서 다른 사업장으로 이어지는 릴레이 형태다.  

'비대면'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이 재택 근무 등으로 각기 다른 사무실과 사업장에 있는 점에 착안했다. '코로나19'로 단체 활동에 제약이 있었지만 임직원 봉사활동에 대한 높은 열의로 태양광 랜턴 키트 초도 주문량이 30분만에 동나 추가 주문해 제작하기도 했다. 

임직원이 만든 태양광 랜턴은 휴대가 편하고 한번 충전하면 1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가볍고 조작이 쉬워 이용이 편하다. 또 등유 램프를 대신해 화재 예방은 물론 야간 범죄 예방 효과까지 있어 '희망의 빛'으로 불리기도 한다. 

일부 임직원들은 직접 만든 랜턴과 함께 편지에 희망 메시지를 담아 전기 사정이 열악한 케냐·필리핀 아이들에게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단체 활동 제약이 생겨 비대면 기부형 봉사활동을 택했다"며 "비대면 시대 적합한 봉사활동을 개발하면서 사회가 필요한 영역에서 나눔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2만 5000시간을 넘는 임직원 봉사활동 기록을 달성하며 CJ그룹 핵심 경영철학 '상생'을 실천해오고 있다. 

지속적으로 임직원 참여가 늘면서 지난해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율은 95%에 달했다.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위축된 최근에도 지역사회 어린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책읽는 외국어 마을'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며 지속가능한 봉사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