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피엘 
▲ⓒ 오피피엘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스터디 카페 ‘커피랑도서관(대표 장덕성)’이 오는 11일 첫 방송될 MBC every 1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제작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MBC 에브리원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는 연애는 하고 싶은데 심각한 건 부담스럽고, 자유는 누리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은 청춘들이 코리빙 하우스(co-living house)에 모여 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지현우, 김소은, 박건일, 한지완, 공찬, 김산호, 차수연, 손지현, 하영, 노지훈 등 각양각색 매력의 2030 남녀 연기자들이 공유주택 ‘해피투게더’에서 벌어지는 솔직한 연애담을 전달한다. 재방송은 MBC에서 매주 (월) 밤 9시 30분에 방영한다.

‘커피랑도서관’은 품격있는 영국형 도서관을 표방하는 도서관형 북카페이며 국내 최초로 스터디 카페의 개념을 도입했다. 카페나 단순 스터디 공간 컨셉이 아닌 24시간 운영하는 프리미엄 도서관 형태의 구성으로 전연령층 고객들의 이용이 가능하다.

50종 이상의 다양한 요금제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핸드드립 커피 및 음료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자유열람 시스템을 통해 도서관보다 손쉽게 최신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열람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커피랑도서관은 카페 창업을 꿈꾸는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해 확실한 스터디 카페 수익모델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100여개의 가맹점에서 평균 52%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한 무인 운영 카페에 대한 염려가 커지는 요즘, 철저한 유인 관리시스템을 추구해 24시간 청결과 방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커피랑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고, 가맹점들의 매출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특히 커피랑 도서관 가락센터점 카페 83page는 극중 아름(손지현)의 카페 장소로 앞으로 몇 차례 더 등장할 예정이고 드라마에서 시그니처 음료 3종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랑도서관은 오는 17일부터 교보문고와 협업하여 베스트셀러와 커피랑도서관 이용권을 함께 제공하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와디즈에서 런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