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키친 떡갈비 제품 이미지 ⓒ오뚜기
▲오즈키친 떡갈비 제품 이미지 ⓒ오뚜기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유통업계 2일 신제품.

◆ 오뚜기, ‘오즈키친 떡갈비’ 출시

- 국산 돼지고기 100% 사용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오즈키친 떡갈비’를 출시했다.

‘오즈키친 떡갈비’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좋은 재료로 감칠맛을 낸 제품이다. 국산 돼지고기를 100% 사용해 더욱 맛있는 제품으로, 전통 비법 양념으로 입맛 당기는 떡갈비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국산 돼지고기를 굵게 썰어 각종 야채와 함께 두툼하게 만들어 오븐에 구워내 더욱 풍부한 떡갈비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

‘오즈키친 떡갈비’는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집에서 식사를 하는 아이들 밥 반찬으로 좋고, 추석 명절 온 가족이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프라이팬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며, 지퍼백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 편의성을 높여 더욱 편리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좋은 재료로 맛을 낸 100% 국산 돼지고기의 ‘오즈키친 떡갈비’를 출시했다”며 “깊은 풍미의 두툼하고 맛있는 떡갈비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정원 집으로ON 치즈볼&소시지볼 제품 이미지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치즈볼&소시지볼 제품 이미지 ⓒ대상

◆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치즈볼·소시지볼’ 출시

- ‘황금클로렐라’ 함유

대상 청정원 ‘집으로ON’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즈볼’과 ‘소시지볼’을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치즈볼’은 모짜렐라, 체다, 고다, 덴마크 등 4가지 치즈가 들어 있어 더욱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소시지볼’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탱글탱글한 소시지를 넣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맛과 영양을 고려해 ‘황금클로렐라’를 활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대상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황금클로렐라’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성분이 고루 함유돼 있으며, 음식에 적용할 경우 원재료 고유의 맛을 해치지 않고 감칠맛을 더할 수 있어 유망 식품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160~170℃로 약 10~15분간 조리하면 바삭한 식감이 한층 살아나며,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1분 10초(3개 기준) 가량 데우면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온라인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식류 HMR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상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콩식용유3.0&고올레산 대두유 제품 이미지 ⓒ롯데푸드
▲프리미엄 콩식용유3.0&고올레산 대두유 제품 이미지 ⓒ롯데푸드

◆ 롯데푸드, ‘프리미엄 콩식용유3.0’ 출시

- 일반 콩식용유·고올레산 대두유 7:3 비율로 혼합

롯데푸드가 ‘고올레산 콩기름’의 제품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번기와 기술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콩식용유3.0’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콩식용유3.0’은 일반 콩식용유와 고급유종인 ‘고올레산 콩식용유’를 7:3 비율로 혼합해서 만든 식용유다. 안정적으로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고올레산 콩식용유의 장점은 살리면서도, 더욱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프리미엄 콩식용유 3.0’은 식당, 외식 프랜차이즈, 식자재 마트 등의 수요에 적합한 18L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됐다. 주로 튀김, 볶음 등의 조리를 위해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치킨업체, 제과업체 등의 업소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교촌치킨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닭가슴살 소세지 제품 이미지 ⓒ교촌F&B
▲교촌치킨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닭가슴살 소세지 제품 이미지 ⓒ교촌F&B

◆ 교촌치킨,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닭가슴살 스틱’ 출시

- ‘허닭’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에서 선봬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FRESH 3종’과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을 선보였다.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은 100% 신선 냉장육 사용한 제품으로 질리지 않는 자연스러운 맛과 부드러움 식감을 제공하며 6mm 슬라이스로 취식의 편의성을 높인 닭가슴살 제품이다. 닭가슴살 본연의 단백함을 살린 '오리지널', 은은한 참나무 훈연의 깊은 풍미가 돋보이는 '훈제',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매콤한 케이준 시즈닝을 더한 '케이준' 3종으로 구성됐다.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은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에 명태살 어육 소시지를 더해 담백한 맛과 탱탱한 식감을 자랑한다. 일반 어육소시지 보다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간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7월 교촌과 업무제휴를 맺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허닭몰을 비롯해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교촌 관계자는 “닭가슴살 건강식을 간편하게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로 온라인 HMR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요거톡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다논
▲요거톡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다논

◆ 풀무원다논, ‘요거톡’ 3종 출시

- ‘초코그래놀라’, ‘링&초코볼’, ‘스타볼’ 요거톡 3종 선봬

풀무원다논이 플립형 토핑 요거트 ‘요거톡’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요거톡’은 플립 형으로 구현된 제품이다. 제품에 요거트와 함께 풀무원다논이 엄선해 조합한 토핑이 담겨 있어 맜있고 간편한 간식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

‘요거톡’은 한층 넉넉하고 풍부한 양의 토핑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기존 제품들은 요거트에 비해 토핑의 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요거톡은 1컵 당 23g(요거톡 스타볼 기준)의 넉넉한 토핑으로 요거트와 함께 마지막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맛있는 재료들을 조합한 토핑으로 한층 풍부하고 다양한 맛의 조화를 입 안 가득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거트와 섞여도 오랫동안 바삭함을 유지하는 식감으로 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섭취 편의성을 높인 용기도 눈에 띈다. 컵 사이를 완만한 곡선 형태로 설계해 손쉽게 토핑 컵을 꺾을 수 있다. 여기에 토핑컵 자체도 토핑이 요거트 밖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디자인돼 보다 깔끔하게 제품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최근 간편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토핑을 풍부하게 넣어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100년 발효기술의 다논의 요거트와 최적의 궁합을 자랑하는 토핑과 함께 든든한 요거트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 2종 출시

- 항균 99.9% 인체적용시험 완료

애경산업(대표 임재영)의 ‘샤워메이트’에서 잦은 손씻기에도 피부 자극이 적은 버블 폼 제형의 손 세정제 ‘버블버블 핸드워시’ 2종을 선보였다.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는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에서 인기 있는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손 씻기에 즐거움을 더한 버블 형태의 핸드워시이다.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는 잦은 손씻기에도 피부 건조함 걱정없이 순하게 사용 가능하며 귀여운 캐릭터가 주는 친근함과 달달한 과일향을 담아 손씻기를 싫어하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손씻기 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달달한 ‘바나나 우유향’ ▲상큼한 ‘블루베리향’ 등 2종을 출시했다.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는 우유 성분을 함유해 손 세정 후에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100% 자연 유래 세정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파라벤, 벤조페논, 인공색소 등 11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항균 99.9% 인체적용시험 및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샤워메이트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버블버블 핸드워시 2종은 지난해 6월 출시된 ▲부드러운 ‘화이트 우유향’ ▲달콤한 ‘딸기 우유향’에 이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손 씻기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향을 추가로 선보여 소비자 취향에 맞는 향을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는 이마트, 쿠팡 등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네즈 BFF컬렉션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BFF컬렉션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

- '조셉앤스테이시'와 협업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가 'BFF' 한정판을 내놨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패션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BFF라는 에디션 이름에 맞게 친구와 우정 아이템으로 쓸 수 있도록 가을·겨울에 어울리는 2가지의 색상을 선정해 제품을 구성했고, 뷰티와 패션이라는 서로 다른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친구처럼' 어우러져 에디션을 함께 기획해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두 브랜드가 선정한 컬러는 차분한 흙빛 오렌지 색상인 ‘번트 코랄'과 채도 높은 밝은 붉은색의 '스칼렛 레드'다. 번트 코랄 색상에는 라네즈가 추구하는 '빛나는 아름다움'이란 뜻의 루미너스 뷰티에서 따온 ‘루미’를, 스칼렛 레드 색상에는 조셉앤스테이시 브랜드 명을 담아 ‘스테이시’라는 이름을 붙여 에디션의 각 제품명에 적용했다.

에디션 제품은 라네즈 네오 쿠션과 아이 섀도 팔레트, 조셉앤스테이시 플리츠 니트백으로 구성했으며, 선정한 2개의 색상을 중심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라네즈X조셉앤스테이시'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제품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