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공공랩스(100LABS)’ 론칭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대상그룹이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
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100LABS’를 론칭하고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빠르게 기획, 판매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9년 12월 및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4조5,8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3%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 쇼핑 규모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대상그룹이 이번에 선보인 ‘100LABS’는 더 나은 삶을 위한 100가지 프로젝트라는 의미로 이커머스를 통해 일상생활 속 소비자의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뷰티케어를 시작으로 일상용품, 유아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와 제품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100LABS’ 제품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오픈 프로모션으로 신규 회원 가입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이커머스를 통해 불필요한 유통 마진을 줄이고 소비자 트렌드와 니즈에 부합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빠르게 선봬 나갈 것”이라며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 ’라이틀리‘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축적해 온 온라인 사업 노하우를 십분 발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R사회공헌] 대상그룹, ‘대상그룹 2020 레드 챌린지’ 진행
- [SR유통] 2019 유통업계 CEO '연봉킹' 신동빈 롯데 회장 '181억원'
- [SR경제&라이프] 대상, ‘제2회 E.T.(Eat & Travel) Film Festival’ 참가자 모집
- [SR새상품]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3분 완성 ‘간편양념육’ 3종 출시
- [SR경제&라이프] 대상그룹, '내가 바로 대상 브랜드 전문가' 이벤트 진행
- [SR경제&라이프] BC카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진행
- [SR유통] 대상그룹, 사내 ‘크리에이터’ 양성
- [SR새상품]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스윗데이’ 3종 출시
- [SR유통] 대상 디에스앤,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 마켓컬리 론칭
- [SR새상품] 대상F&B 복음자리, ‘냉동 샌드위치’ 6종 출시
- [SR유통] 대상그룹 '일공공랩스', 첫 '슈퍼위크' 진행
- [SR유통] 대상, 글로벌 SNS 채널 ‘Ask Savorista' 론칭
- [SR사회공헌] 대상, '제6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에 박현진 교수 선정
- [SR유통] 대상그룹 ‘100LABS’, ‘누리프’ 론칭
- [SR유통] 디에스앤 ‘자연방목 스테이크’, 현대홈쇼핑 조기 완판
- [SR유통] 대상,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6회 연속 획득
- [SR유통] 대상, 10년 내 인도네시아 매출 목표 1조원
- [SR유통] 임세령 대상그룹 전무, 대상홀딩스·대상 부회장 승진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