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유통 새상품] 롯데푸드, ‘번지 휩토핑’ 국내 생산·출시 外

기사승인 2020.09.16  17:34:09

공유
default_news_ad2
▲번지 휩토핑 제품 이미지 ⓒ롯데푸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푸드 등 유통업계 16일 신제품.

◆ 롯데푸드, ‘번지 휩토핑’ 국내 생산 및 출시

- 캐나다 생산기지 대체해 국내 생산

롯데푸드가 세계적 품질의 휘핑크림 기술을 국내 도입해 커피, 디저트 시장을 공략한다.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번기와 기술 제휴를 통해 인기 휘핑크림 제품 ‘번지 휩토핑’을 국내에서 생산, 출시했다.

 

‘번지 휩토핑’은 커피, 프라페, 팥빙수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는 식물성 휘핑크림 제품이다. 신선하고 부드러운 크림 맛과 작업성 및 보형성이 높아 전세계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기존에 국내 시장에서는 캐나다에서 OEM 생산한 제품을 ‘번지 휩토핑’이라는 이름으로 수입해 카페 및 제과점 등에서 사용해왔다. 하지만 2018년 12월부터 롯데푸드와 번기가 기술제휴를 맺으면서 최근 국내 설비를 통해 번지 휩토핑 생산이 가능해졌다.

번기社는 30년간 쌓아온 휩토핑 제조기술을 롯데푸드 천안공장에 이전하고 기존에 휩토핑을 생산하던 캐나다 공장에서 생산을 중단했다. 한국의 롯데푸드가 번지 휩토핑의 유일한 생산 기지가 된 것이다.

롯데푸드는 이를 위해 천안공장에 10억 이상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30년 경력의 번기 기술자가 롯데푸드 천안공장 라인에 상주하며 생산기술을 전수하기도 했다. 수십여 차례의 테스트 등 약 1년간에 걸쳐 기술 이전의 어려움을 극복한 끝에 번지 휩토핑의 자체 생산에 성공하고 이번 9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했다.

현재 번지 휩토핑은 롯데푸드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추후 할인점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더플레이스 프리미엄 파스타 2종 이미지 ⓒCJ푸드빌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이탈리안 ‘프리미엄 파스타’ 2종 출시

- ‘스테이크&푸실리룽기’, ‘전복 트러플 파스타’ 선봬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의 더플레이스가 가을 델리지오소로 프리미엄 파스타 2종을 선보인다.

이번 델리지오소 콘셉트는 ‘파스타 프리지오소’이다. ‘프리지오소’는 이탈리아어로 ‘매우 가치 있는’이라는 뜻으로 ‘프리미엄 파스타로 매혹적인 밀라노를 맛보다’라는 내용을 압축적으로 담았다. 고급 재료를 활용해 밀라노 미식 감성과 더플레이스만의 상상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크&푸실리룽기’는 레몬즙, 파슬리 등으로 양념한 이탈리안 요리 양념 그레몰라타로 재운 채끝 스테이크와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조화로운 파스타다.

‘전복 트러플 파스타’는 고급 재료인 전복과 트러플 오일로 풍미를 끌어올린 해산물 파스타다.

더플레이스 관계자는 “한 층 업그레이드된 질 좋은 재료로 프리미엄 파스타를 선보이게 됐다“며 “여러모로 지치기 쉬운 요즘 더플레이스에서 가을 미식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쯔 대용량 팩 제품 이미지 ⓒ오리온

◆ 오리온, 온라인 전용 ‘미쯔 대용량 팩’ 출시

- MZ세대 취향 저격

오리온은 기존 ‘미쯔’의 용량을 대폭 늘리고, 우유와 함께 즐기는 콘셉트를 강조한 온라인 판매 전용 ‘미쯔 대용량 팩’을 내놨다.

미쯔 대용량 팩은 기존 미쯔 대비 8배 이상 큰 용량으로, 우유와 함께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개봉 후에도 장기간 바삭하고 신선하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미세 후크 기술을 적용했다.

더불어 커피나 요거트 등에 토핑해서 먹는 TPO에 맞춰 하트 모양 미쯔도 추가했다. 옥션, 지마켓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미쯔 대용량 팩 출시는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한 SNS 콘텐츠에서 시작됐다. 오리온은 지난 5월 1020세대 사이에서 미쯔를 우유나 요거트에 말아 먹는 레시피가 유행한다는 점에 착안해 ‘미쯔 시리얼’이라는 가상 제품을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소개한 바 있다. 해당 콘텐츠는 누적조회수 4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온라인상에서 확산되기 시작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너무 귀엽다”, “실제로 먹어보고 싶다”, “신제품인줄 알고 구매하러 다녔다” 등 긍정적인 후기와 함께 출시 요청이 쇄도했다. 이에 오리온은 소비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실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와 소통을 위한 SNS상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신제품 출시로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미쯔 대용량 팩은 맛은 물론, 재미와 디자인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