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셜티 소재 저변 확대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삼양사가 알룰로스를 필두로 스페셜티 소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최적의 차세대 감미료로 불린다.
삼양그룹은 삼양사(대표 송자량)가 기능성 식품소재 세미나 ‘2020 SIA’를 웨비나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0 SIA는 24일 열리는 ‘일반식품의 기능성 표시제도 소개와 적용 사례’를 시작으로 10월 22일, 11월 5일에 각각 ‘당류 저감 솔루션’, ‘글로벌 신규 식품 소재’를 주제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웨비나는 행사 플랫폼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삼양사는 2017년 ‘기능성 식품 소재 세미나’를 시작하며 스페셜티 소재의 저변 확대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고객사, 연구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프리미엄 감미료 및 시장 최신 트렌드를 소개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웨비나 방식으로 변경하면서 횟수를 3회로 늘리고 신제품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응용 사례, 레시피 전수 등을 강화했다.
이달 24일 열리는 첫 세미나에서는 향후 일반식품까지 확장되는 기능성 표시 제도에 대한 대응과 활용 방안 등을 소개한다.
삼양사는 제도 변화에 대비해 식품에 기능성을 표기하기 위한 주요 기준, 적용 제외 대상 등을 소개하고 스페셜티 소재인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식품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을 활용한 시리얼바, 탄산음료, 발효유, 가공유 제조 방법을 안내해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삼양사 관계자는 “삼양사는 이번 웹 세미나를 통해 기능성을 갖춘 스페셜티 소재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을 적극 지원해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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