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쏘맥잔 기획팩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홈쏘맥잔 기획팩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하이트진로 등 유통업계 25일 신제품.

◆ 하이트진로, 추석맞이 편의점 전용 기획팩 출시

- 테라 2캔+홈쏘맥 미니잔 구성

편의점에서 테라를 사면 홈쏘맥 미니잔이 따라온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추석 연휴를 맞아 편의점 전용 '홈쏘맥잔 기획팩' 을 선보이고 골목상권 홈술족 공략에 나선다.

국내 브랜드 최초로 냉장매대 진열용 패키지로 출시해 별도의 증정품 수령 절차를 없애 편의성을 높였으며, 추석연휴를 포함한 약 2주간만 한정 판매한다.

대형마트 등은 기획 제품이 다양한데 반해 편의점은 상대적으로 판매 및 진열 공간이 협소해 주류 기획 제품을 진행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하이트진로는 편의점 내 주류 판매 상승 트렌드를 고려, 편의점 소비자층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냉장 매대 활용 등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논의한 결과, 이번 기획팩을 출시하게 됐다.

편의점 홈쏘맥잔 기획팩은 청정라거 테라 캔(355ml) 2개와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 두껍상회에서 절찬리 판매중인 '홈쏘맥 미니잔' 1개 무료 증정 구성이며, 판매가는 4천원이다. 24일부터 전국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등 주요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편의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수입맥주 4캔 1만원 행사 외 더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기획팩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용 기획팩 확대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가정시장 내 국내 맥주 판매 증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 리뉴얼 출시

- ‘바지락 꽃게’, ‘차돌’, ‘청양초’ 등 편의형 된장 3종 선봬

CJ제일제당이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을 리뉴얼해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밥’ 수요 확대에 맞춰 ‘더욱 맛있고 간편한 요리’를 돕는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해물·고기 육수 원료들이 잘 어우러지는 배합비에 보다 집중했다. 제품 상단에는 요리법을 직접 표기해 직관적으로 숙지하고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바꿨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라면만큼 쉬운 된장찌개’를 콘셉트로 한 ‘바지락 꽃게’, ‘차돌’, ‘청양초’ 등 3종이다. 따로 육수를 우려내거나 별도 양념 필요 없이 물에 풀고 두부, 채소 등 기호에 맞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