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째 운송거부, 극단적인 폭력·물류봉쇄 행위로 생명 위협도

[SR타임스 이행종 기자] 풀무원(대표 남승우)이 자사 제품을 운송을 거부하고 18일째 파업 중인 화물 지입차주들에 대해 극단적인 폭력행위와 물류 봉쇄 행위를 중단하라고 호소하고 나섰다.
 
21일 풀무원 계열사인 엑소후레쉬물류(대표 이효율)에 따르면 풀무원 제품을 운송하는 충북 음성물류사업장 화물 지입차주 40명은 회사 측의 회사 CI를 지우고 백색 도색으로 운행해 달라는 호소를 거부한 채 18일째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 풀무원 화물연대 지입차주들이 농성을 벌인 가운데 일부 지입차주들 40여명은 18일째 엑소후레쉬물류 센터 주변 도로 수백 미터에 트럭 40여 대를 동원해 일렬로 주차하고 있다. ⓒ풀무원
 
이들은 대형 트럭으로 회사 정문을 수시로 봉쇄하고 극단적인 폭력을 행사하며 정상적인 물류 운송을 방해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피해액은 현재까지 약 1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뿐 아니라 이들은 파업차량을 대신해 풀무원 제품을 운송하는 대체차량에 돌을 던지거나 살상능력이 있는 새총으로 구슬탄을 운행중인 차량 운송기사에게 발사하는 것은 물론 보도블럭과 소화기, 죽봉을 휘둘러 위협하고 폭행해 부상을 입히는 등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운송차량 20여 대가 엔진룸과 냉각수통이 파손되고 창문과 차체 외관이 심하게 훼손돼 운행할 수 없게 된 것은 물론 운송기사를 포함한 직원 8명이 부상을 입었다는 것이 풀무원 측의 설명이다.
 
지난 16일에는 화물연대 측은 폭력 불법시위를 진압하던 경찰과 충돌해 충북 기동대 소속 경관 2명과 시위대 2명이 부상을 입기도 했다.
 
이에 엑소후레쉬물류 권영길 물류운영본부장은 지난 18일 호소문을 통해 “파괴적인 폭력으로 차량이 부서지고 사람이 다치고 있다”며 “부디 이제 그만 명분 없는 운송거부와 파괴적인 폭력행위를 멈추고 본업으로 돌아와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어 “농성중인 화물연대 지입차주 40명이 수백 명의 외부세력까지 동원해 파괴적인 폭력행위로 화주업체인 풀무원 1만5000여명 직원들과 자신들의 생계가 달린 일터를 파괴하고 생명을 위협하는 행위를 일삼고 있다”며 사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