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브 아카데미에서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 교육을 받은 ‘홈프로’가 욕실을 청소하고 있다. ⓒ이웃벤처
▲호텔리브 아카데미에서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 교육을 받은 ‘홈프로’가 욕실을 청소하고 있다. ⓒ이웃벤처

- 고품질 청소 서비스 '호텔리브' 운영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직방(대표 안성우)은 욕실 및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 '호텔리브'를 운영하는 이웃벤처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호텔리브는 호텔 객실 청소에 버금가는 고품질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 전문 서비스다. 주방의 경우 전문가만 가능한 후드와 필터 청소부터 인덕션·가스레인지 찌든 때까지 말끔히 해결해주며, 욕실은 곰팡이 및 찌든 때 제거, 헹굼과 광택 작업까지 매뉴얼화 해 제공한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200여개 아파트 단지에서 호텔리브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호텔리브는 자체 아카데미에서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를 교육하고 인력을 양성하고 있어 고객 누구나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친환경 인증 세제와 1회용 청소도구를 사용하고 있다.

직방은 이웃벤처와 협업을 통해 직방 이용자에게 호텔리브의 청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직방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서비스를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청소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주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도 아파트에서 나아가 원룸, 오피스텔, 빌라 등으로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