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사회공헌] 오비맥주, 환경재단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0.10.13  11:22:53

공유
default_news_ad2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포스터 ⓒ오비맥주

- 내달 11일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 통해 접수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와 재단법인 환경재단이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10월 13일부터 11월 11일까지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삶의 필수 요소인 물의 소중함을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물 보호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했다. 2015년부터 ‘워터닷오알지’와 파트너십을 맺고 물 부족 개발도상국들에 깨끗한 물을 지원하고 있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가 후원한다.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싶은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물과 생활(우리 일상에서 함께하는 물), ▲물과 생명(모든 생명체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 ▲물과 직업(우리의 직업과 연관된 물)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출품 규격과 시상 내역 등 자세한 내용은 그라폴리오 내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부합성, 작품성, 전달성, 참신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위원 점수(80%)와 그라폴리오 회원 투표점수(20%)를 합산해 이뤄진다. 총 16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총 750만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그림비(grim_b)’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물과 사람 공모전 수상작은 2021 세계 물의 날 주간에 서울 시내 미술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 수상작 중 일부는 후원 브랜드인 스텔라 아르투아의 ‘2021 세계 물의 날’ 기념 한정판 전용잔으로도 제작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삶과 생명에 직결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