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아름다운 자연이 10가지 캐릭터 문구 속으로 쏘옥~!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애니메이션 콘텐츠 용감한 소방차 레이로 잘 알려진 ㈜연두세상(대표 심수진)이 우리 섬 독도와 독도의 보물 같은 자연환경을 캐릭터화 한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문구세트.를 10월 25일 독도의 날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문구세트'는 2018년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독도 창작 그림동화인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의 캐릭터 콘셉트를 활용해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독도에 관한 배경지식을 연필, 지우개, 필통, 수첩 등의 10가지 문구 디자인에 담아낸,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독도 캐릭터 문구세트다.

㈜연두세상은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문구세트'를 독도의 개념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우리 섬 독도의 소중한 자연환경과 생물, 오랜 역사와 자원에 대한 배경 지식이 부족한 어른들이 일상에서 독도의 가치를 알고,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했다고 전했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문구세트>는 독도의 하늘, 땅, 바다의 보물을 각각 소개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진 4권의 독도 창작 그림동화 <보물섬 독도네 시리즈>의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하여 제작되었다. 독도와 독도를 대표하는 자연환경을 의인화한 캐릭터로 만나보는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독도의 지질명소를 소개하는 <보물섬 독도네 보물바위>. 독도의 대표하는 새인 괭이갈매기와 철새들의 이야기를 그린 <보물섬 독도네 하늘보물>, 웅장한 해저산 독도의 해양자원을 소개하는 <보물섬 독도네 보물바다>의 내용과 연계하여 보물섬 독도에서 보물을 찾는 콘셉트의 문구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문구세트>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연필, 필통, 지우개, 자, 마스킹테이프, 투명스티커, 데코 스티커 세트, 메모지, 수첩, 달력까지 다양한 필수템으로 구성되었고, 사용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독도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상품 및 패키지 곳곳에 독도에 대한 정보와 소중한 가치를 빠짐없이 담았다. ‘2021 보물섬 독도네 역사 달력’에는 독도에서 일어난 역사적 사실과 기념일이 표기되어 있고, 한 장으로 정리된 연표와 월별로 정리된 독도 소개가 있어서 독도와 함께 의미있는 한 해를 보낼 수 있다. 다양한 크기와 색감으로 디자인된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데코 스티커 세트’와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투명스티커’는 소지품 곳곳에 붙이며 아름답고 소중한 독도의 가치를 일상에서 만날 수 있다. 

모든 제품과 구성품은 국내에서 제조 및 생산되었다. 겉포장 케이스는 독도의 동도와 서도, 독도를 대표하는 괭이갈매기와 어린이 캐릭터를 사용한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한 틴 소재를 사용하여 수백만 년의 역사를 지닌 독도의 가치를 고급스럽게 표현했다. 틴 케이스를 열면, 보물섬 독도를 상징하는 10종의 문구가 가득 채워져 있어, 마치 보물섬 독도에서 신나는 보물찾기 놀이를 하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연두세상 심수진 대표는 “독도는 우리나라에서 아침 해를 가장 먼저 만나 대한민국의 아침을 활짝 열어주는 희망의 섬”이라며,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문구세트>는 일상을 독도의 소중한 가치와 보물을 발견하는 즐거운 시간으로 채우며, 독도 사랑을 키우고 공유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문구 세트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문구세트>는 국내 온라인 서점, 텐바이텐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