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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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올해 3분기 가전 판매량 분석 결과 집안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가전이 많이 판매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트렌드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판매 데이터를 전년 동기간과 비교하면 의류관리기는 151%, 식기세척기는 88%, PC는 60%, 전기레인지는 28%, 건조기는 23%, TV와 무선청소기는 각각 17%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의류관리기는 지난 2분기와 대비해도 32% 판매 성장을 기록하며 올해 가장 꾸준하게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품목으로 나타났다.

지난 3분기엔 역대 최장 기간 장마로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건조기나 의류관리기처럼 빨래를 돕는 가전이 인기였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로 집에서 식사를 하는 시간이 더욱 많아지면서 식기세척기와 전기레인지처럼 요리와 설거지 등 노동을 줄여주는 가전 인기도 높아졌다. 집에서 문화생활을 즐기는 '집콕'족이 많아지면서 PC와 TV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가전도 호조였다.

전자랜드는 여름 휴가를 가지 못한 소비자 라이프 사이클이 집을 중심으로 고정되고 대신 편안한 집콕 생활을 돕는 가전들을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소비 패턴이 나타나며 3분기 가전 판매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같은 가전 판매 트렌드도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가전업계 새로운 변화와 기회가 함께 찾아오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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