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JT저축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JT저축은행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VI금융투자’가 선정됐다.

3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JT저축은행 지분 100% 매각을 추진한 일본 본사 J트러스트그룹은 최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우선협상대상자로 브이아이금융투자를 최종 선정했다.

브이아이금융투자는 J트러스트와 주식양수도계약을 맺고 JT저축은행의 주식 1,999만6,800주를 약 1,463억7,600만 원에 사들이기로 했다.

브이아이금융투자는 가격적인 측면 외에도 직원고용 안정화, 지속 성장을 위한 장기투자, 인수 후 시너지효과 등 비가격적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브이아이금융투자는 JT저축은행 인수전에 브이아이자산운용(옛 하이자산운용)과 CO-GP(공동 업무집행사원)으로 참여했다.

브이아이금융투자와 브이아이자산운용은 지난해 사모펀드 운용사 뱅커스트릿프라이빗에쿼티(PE)에 인수된 곳이다. 브이아이금융투자가 최종 인수협상대상자로 결정됐으나 사실상 대주주인 뱅커스트릿PE가 인수를 주도한 것으로 보인다.

J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원매자 측과 개별 협상을 계속해왔으며 J트러스트 그룹 이사회에서 가격요인 외에도 고용승계를 통한 직원 고용 안정화, 지속 성장을 위한 장기 투자 의지, 인수 후 사업 시너지 효과 등 비 가격적 요소까지 고려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