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통3사, 코로나19 고려해 온라인 방식으로 오픈행사 진행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이동통신3사가 30일 아이폰12 정식 개통과 함께 오픈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만 이번 오픈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SKT·LGU+는 자사만의 복합문화공간을 통해 아이폰 신제품 소개에 나섰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30일 저녁 7시 30분 언택트 아이폰 12 론칭 파티를 개최한다. T 팩토리 2층에는 ‘샵 인 샵’ 형태의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어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론칭 파티 참여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의 아이폰 12 사전 예약 결과 20·30대 여성 비중이 절반을 차지해 대표 고객임을 입증했다.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의 예약 비중은 9대1로 아이폰 12 프로가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다.

아이폰 12 프로 기준으로 색상별로 그래파이트와 퍼시픽블루 예약 비중이 각각 30%대를 차지해 인기를 끌었다. 메모리 용량별로는 128GB와 256GB 모델 예약 비중이 40%대로 비슷해 512GB 모델 대비 선호도가 높았다.

예전처럼 줄을 서지 않고 30일 출시일에 아이폰 12를 가장 빨리 받는 새벽배송, 당일배송 서비스는 23일 0시 T다이렉트샵 내 신청 웹페이지 오픈 후 각각 1시간, 3시간만에 마감됐다. 새벽배송을 신청한 선착순 1,000명은 30일 0시부터 순차적으로 아이폰 12를 수령했으며, 당일배송을 예약한 2,500명은 30일 저녁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7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KT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7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KT

KT는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를 공식 출시를 기념해 지난 29일 밤 11시에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 대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출시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출시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열었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30일을 12초 남긴 시점부터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돼 긴장감이 조성됐고, 30일 0시에 아이폰12 단말과 KT 아이폰12 광고 2차 티저가 공개됐다.

이 날 출시행사 초청고객은 특별 혜택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 받았다. 벨킨 강화유리와 ON식당 밀키트도 함께 배송됐다. 출시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가 제공됐다.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기프티쇼 ▲넷플릭스 굿즈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 사전예약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아이폰12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그래파이트 색상의 아이폰12 프로 128GB로 나타났다. 아이폰12 모델별 판매 비중은 아이폰12 프로가 78%, 아이폰12가 22%로 집계됐다. 저장 용량별로는 2가지 모델 모두 128GB가 가장 인기 있었고, 256GB가 뒤를 이었다. 모델별 최고 인기 색상은 아이폰12 프로는 그래파이트(38%)와 퍼시픽블루(35%)였고, 아이폰12는 화이트(46%)였다.

KT는 아이폰12가 출시되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폰12 출시 열기를 이어가는 한편 야외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이색 프로모션이다. 세계 최초 ‘바이크 스루’ 식당인 이 곳에서는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12의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서 (왼쪽부터)래퍼 DPR Live, 방송인 유병재,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님이 iPhone 12 Pro로 셀카를 찍는 모습. ⓒLG유플러스
▲아이폰 12의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서 (왼쪽부터)래퍼 DPR Live, 방송인 유병재,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님이 iPhone 12 Pro로 셀카를 찍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지난 29일 밤 11시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의 론칭 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열었다.

라이브스튜디오에서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 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했고,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유병재, DPR Live, MZ세대 신입사원, '일상비일상의틈'의 시연요원이 곳곳을 돌면서 아이폰 12 Pro의 새로운 LiDAR 스캐너, Dolby Vision을 이용한 HDR 동영상, 저조도 촬영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용법을 경험했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3주간 아이폰 12의 새로운 구성을 즐길 수 있도록 1층 메인 체험존을 포함해 각 층별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사용법 전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곳을 '고객들이 아이폰 12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강남직영점에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을 마련해 고객이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등 제품과 다양한 애플 서비스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