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허위 사실 유포 이미지 ⓒ쿠팡
▲SNS 허위 사실 유포 이미지 ⓒ쿠팡

- 쿠팡, “법적조치 불가피”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쿠팡은 “허위사실 유포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된 피고소인의 허위 주장이 한 언론에 보도돼 회사의 명예가 심각하게 실추되고 있다“며 “기사삭제, 정정보도 등의 조치를 강력히 요구했다"고 1일 밝혔다.

쿠팡은 앞으로 언론과 SNS 등에 허위보도를 조장하는 거짓 주장을 퍼트리는 일부 세력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법적 조치를 해 나갈 방침이다. 그동안 쿠팡은 잘못된 보도나 주장에 대해 뉴스룸을 통해 정정하고 설명했으나 언론에 제대로 된 반론 기회도 얻지 못하는 등 피해가 도를 넘었다고 보고 있다.

특히 일부 세력이 언론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회사를 비방하고, 가짜 뉴스를 퍼트리면서 소상공인의 삶의 터전을 파괴하고 고객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하고 직원들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 사회적 폐해를 유발하고 있다.

한 방송사는 지난달 30일 온라인 기사를 통해 ‘피고소인이 지난 3월 개인 SNS를 통해 회사에 대한 불만을 올리자 사측이 명예훼손으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는 명백한 허위로 쿠팡은 지난 4월, ‘코로나19 확진 직원이 나오지도 않은 대구 사업장에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허위사실에 대해 익명의 ‘성명불상자’를 경찰에 고소했으며, 해당 경찰서는 최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을 확인했다.

쿠팡 관계자는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된 지난 3~4월에 국민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쿠팡맨이 코로나에 확진됐다는 유언비어로 사회적 혼란이 커지는 것을 막고자 부득이 고소를 진행했다“며 “피고소인과 방송사가 주장하듯 애도의 글에 대해 고소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분명히 했다. 특히 “쿠팡은 피고소인이 누구인지도 모른 채 신원을 알 수 없는 트위터 사용자를 고소했을 뿐인데 마치 회사에 불만을 가진 직원을 괴롭히는 것처럼 몰아 언론에 허위 제보를 하는 등 배후가 의심된다”고 말했다.

또,“앞으로도 건강한 비판은 언제든 열린 자세로 경청하겠지만 일부 세력이 언론을 활용해 악의적인 왜곡과 거짓 주장을 계속한다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