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과 품질로 젊은층 사로잡아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교촌치킨은 2020년 1934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 연구소(이하 20대연구소)는 최근 ‘2020 MZ세대 TOP BRAND AWARDS-2020 MZ세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식품부문 중 치킨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지난해에 이어 1934세대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1991년 창업한 교촌치킨은 올해로 29년이 된다. 치킨 프랜차이즈 중 손에 꼽히는 장수 브랜드다. 교촌치킨의 1위 선정 이유로는 ‘제품력’을 첫 손에 꼽을 수 있다.
교촌치킨의 시그니쳐 메뉴는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 등 3가지다. 먼저 마늘간장소스의 ‘교촌시리즈’는 창업 이후 꾸준히 팔린 교촌의 베스트셀러다. 매운맛의 ‘레드시리즈’는 마니아층이 굳건한 제품이다.
‘허니시리즈’는 교촌치킨의 또 하나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지난 2010년 출시된 허니시리즈는 단짠 열풍을 일으키며 국내 외식시장에 메가 트랜드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치킨을 사랑해 주는 1934세대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R사회공헌] 교촌F&B,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
- [SR사회공헌] 교촌치킨, 배달직원에 ‘교촌 드림히어로’ 표창
- [SR유통] 교촌치킨, 내달 12일 코스피 '직상장'..."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성장"
- [2020 국감] ‘교촌’ 배달 알바생 안전 지도...황학수 대표 “인식 바뀌어야...교육 강조”
- [SR소비자이슈] ‘네고왕’ 효과 본 BBQ…교촌·bhc “계획 없다”
- [SR유통] 교촌치킨, 배달의 민족 할인 이벤트 실시
- [SR유통] 교촌치킨, 초성 맞추기 SNS 이벤트 진행
- [SR유통] 교촌치킨, 가맹점 안전용품 지원
- [SR사회공헌] 교촌치킨,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금 2억원 후원
- [SR사회공헌] 교촌치킨, 아동학대 예방 국민감시단 온라인 캠페인 진행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