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타벅스 플래너 제품 이미지 ⓒ스타벅스코리아
▲2021 스타벅스 플래너 제품 이미지 ⓒ스타벅스코리아

- MZ세대 눈길 사로잡아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자제되고 실내활동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MZ세대가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는 모양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커피전문점이 연말을 맞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중심으로 확산중인 ‘다꾸’ 트렌드에 맞춰 증정품 혹은 굿즈 상품으로 2021년 다이어리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우선 스타벅스는 지난달부터 내달 31일까지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개하면서 증정품으로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을 내놨다.

▲리저브 제조 음료 ▲토피넛 라떼 ▲토피넛 팝콘 트리 프라푸치노 ▲캐모마일 릴렉서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 블렌디드 ▲신규 크리스마스 음료(12/2 출시)을 포함한 미션음료 3잔과 일반음료 14잔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증정받을 수 있다.

2021 스타벅스 플래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총 4가지로 구성했다. 이 중 핸디 스케줄러와 루틴 다이어리는 권당 3만2,500원에 구매도 가능하다.

▲2021 투썸플레이스 데일리키트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2021 투썸플레이스 데일리키트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연말을 앞두고 다이어리와 텀블러, 문구 등이 포함된 ‘2021 데일리키트’를 선보였다.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된 다이어리는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워져 있으며 일상 필수템들로 함께 구성됐다.

‘2021 데일리키트’의 가격은 2만6,000원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역시 매장별로 신제품 음료 2잔을 포함해 일반 음료 13잔, 총 15잔 구매 시 ‘2021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2021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2021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이디야 또한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협업해 ‘2021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캘린더와 파우치 세트 2종, 스티커, 볼펜으로 구성했으며 매장에서 2만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도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 포함 미션 음료 4잔과 일반음료 11잔, 총 15잔을 구매하면 ‘2021 다이어리세트’를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2021 공차 다이어리 세트 제품 이미지 ⓒ공차
▲2021 공차 다이어리 세트 제품 이미지 ⓒ공차

공차는 내달 31일까지 인디고와 협업한 ‘2021 공차 다이어리 세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이어리는 겨울 신메뉴 3종과 2020년 스페셜 시즌 메뉴 11종을 포함해 행사 음료 5잔, 일반 음료 5잔을 구매하면 제공된다.

다이어리는 베이지 컬러와 민트 컬러 2종으로 선보이며 스티커 3종, 떡메모지 1종, 마스킹 테이프 1종, 스탬프 1종, 밀크티 1+1쿠폰 4매가 들어있다. 매장에서 2만8,000원에 구매도 가능하다.

▲2021 커피빈 플래너 세트 이미지 ⓒ커피빈
▲2021 커피빈 플래너 세트 이미지 ⓒ커피빈

커피빈은 지난 3일부터 ‘2021 플래너 세트’를 선보였다. 민트, 머스터드, 핑크, 버건디, 차콜, 퍼플 등 6가지 색상 플래너로 구성했다. 플래너 세트에는 무료음료권 1장과 스티커 1장이 들어있다. 음료와 함께 구매 시 1만9,900원에 판매되며 단독 구매 시 가격은 2만4,900원이다.

▲2021 할리스 해리포터 플래너북 제품 이미지 ⓒ할리스커피
▲2021 할리스 해리포터 플래너북 제품 이미지 ⓒ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는 지난 6일 ‘해리포터’와 협업해 플래너북 2종을 출시했다. 플래너, 플래너 북케이스, 포스트잇, 볼펜으로 이뤄진 플래너북은 ‘호그와트 비밀지도’와 ‘해리포터’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할리스커피는 프리퀀시 굿즈 출시와 함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겨울시즌 메뉴 3개를 포함해 총 13개 메뉴를 구매하면 플래너를 증정한다. 별도 플래너 구매가격은 개당 3만2,000원이다.

▲2021 탐앤탐스 플래너 제품 이미지 ⓒ탐앤탐스
▲2021 탐앤탐스 플래너 제품 이미지 ⓒ탐앤탐스

탐앤탐스는 블랜, 레드, 옐로우, 그린 등 4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내놨다. 지난 2일부터 연말까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일반 음료 7잔, 총 10잔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블랙과 레드 세트 중 플래너 1가지를 증정한다. 탐앤탐스 몰에서 1만5,000원에 구매도 가능하다.

▲2021 파스쿠찌 DIY플래너 제품 이미지 ⓒ파스쿠찌
▲2021 파스쿠찌 DIY플래너 제품 이미지 ⓒ파스쿠찌

파스쿠찌는 루카랩과 협업해 지난 2일부터 매장에서 DIY플래너를 판매한다. 파스쿠찌를 배경으로 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플래너와 파우치,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된 ‘일러스트형 플래너 키트’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제조 음료 구매시 플래너 키트를 1만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021 카페베네 플래너 세트 이미지 ⓒ카페베네
▲2021 카페베네 플래너 세트 이미지 ⓒ카페베네

카페베네는 ‘2021 카페베네 플래너 세트’를 선보인다. 구성은 반년 플래너 2종(레드, 블루)와 메모패드 3종, 스티커 4종, 마스킹테이프와 마그넷 북 클립 각각 1종, 카페베네 할인쿠폰으로 구성됐다.

출시와 함께 프리퀀시 이벤트도 펼친다. 지난 5일 출시된 겨울 신메뉴 음료 1잔을 포함해 일반음료 9잔, 총 10잔을 마시면 플래너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판매가는 2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