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SBI저축은행은 인적 자원 발굴 및 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0년 대졸신입 수시채용’ 전형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졸신입 공채의 모집분야는 ▲금융영업 ▲통계 ▲IT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전공 무관) 이상 학력을 보유하고 내년 1월4일 입사 가능자다.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도 포함한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19일까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인적성검사를 폐지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도입해 보다 정확하고 자세하게 지원자를 평가한다는 방침이다.

SBI저축은행은 직원 채용 과정에서 우수인재가 많을 경우 인원 제한을 두지 않고 선발해왔다. 또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전공, 어학성적 등에 제한을 두지 않고 채용해왔다. 이번 채용 역시 인원 제한, 전공, 어학성적 등과 무관하게 전형을 진행한다.

이번 수시채용 전형의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올해난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기업정보, 채용정보, 취업 준비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사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채용에 대한 궁금점도 해결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우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통해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응하고, 저축은행 업계 1위로서 모범을 보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