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방안 협의 및 문제해결 지원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포스코건설은 포스코건설 차세대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 1, 2회 수상자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과 건축사업 및 구매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본부장들이 참석해 창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창업자들은 신소재 기능성 플라스틱 마감재를 개발중인 `아키플랜트`, 건설중장비 스마트 매칭 플랫폼을 개발하는 `백호`, 고강도 콘크리트 누수방지 아이템을 개발하는 `두오모`팀, XR기술 기반 중장비 안전 관리 시트템을 개발하는 `XR Solution`, 내풍압 천정틀 행어를 개발하는 `비구조요소`, 진공을 활용한 층간 소음 저감 아이템을 사업화하는 `IHAE`팀 등 6개팀 대표들이다.

1차 대회 수상팀들은 5월부터 7월까지 인하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입주해 창업 아이템을 발전시켜왔으며 시제품 생산 및 관련 어플 론칭을 목전에 두고 있다.

2회 수상팀들은 포스코건설로부터 각 300만 원의 창업지원비를 받고 11월부터 인하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포스코건설 직원들의 기술 멘토링과 창업 전문가들의 창업 멘토링을 받아 사업 아이템을 발전시키고 창업에 나설 계획이다.

2회 수상팀인 김영수 XR솔루션 대표는 “대기업에서 먼저 이렇게 청년 일자리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어 너무 감사하고, 대회를 진행하면서 현업 전문가인 직원들의 멘토링이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고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건설분야 청년 창업은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 문제 해결에서도 의미가 크지만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건설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서로 상생하는 바람직한 협력모델이다”며,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현장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창업과 사업화 전반에 걸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