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기업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IBK기업은행은 모바일 앱에서 개인·기업 뱅킹 업무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생활금융플랫폼 ‘i-ONE 소상공인’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i-ONE 소상공인에서는 기업은행의 개인 계좌와 사업용 계좌를 모두 조회‧이체하고, 전 은행의 개인 계좌와 사업용 계좌 현황도 조회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6자리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계좌 조회와 자금이체를 하는 간편뱅킹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비대면 대출 실행과 기간연장, 외화송금‧환전, 예금‧펀드‧카드 등의 상품도 가입이 된다.

뱅킹 업무 외에 세무, 노무, 법률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동영상 교육자와 경영 노하우를 담은 블로그 형식의 글,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자금 정보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사업정보도 제공한다.

세무 관련 업무를 돕기 위해 세무 증빙 자료‧은행 거래 데이터 자동 수집, 세무컨설팅 등의 서비스와 직원들의 4대 보험료 자동계산, 급여관리 등의 경영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ONE 소상공인에 대해 “금융과 일상적인 경영활동을 한 앱에 담은 플랫폼”이라며 “이용 가능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 소상공인 맞춤형 생활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