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우스 굿즈 집콕 3종 세트 이미지 ⓒ빙그레
▲빙그레우스 굿즈 집콕 3종 세트 이미지 ⓒ빙그레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빙그레 등 유통업계 16일 신제품.

◆ 빙그레, ‘빙그레우스’ 굿즈 출시

- ‘빙그레우스’ 캐릭터 즉위 기념

빙그레 기업 SNS 계정 운영을 맡고 있는 캐릭터 ‘빙그레우스’가 즉위 기념으로 굿즈를 출시한다.

‘빙그레우스’는 빙그레의 기업 인스타그램 계정에 등장한 ‘빙그레 왕국’의 후계자로 SNS의 공간에서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캐릭터다. 빙그레우스는 등장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새로운 기업 홍보의 방식으로 다수의 언론과 마케팅 업계에서 회자되고 있다.

이번에는 후계자인 빙그레우스가 왕위에 즉위하면서 그 기념으로 굿즈를 내놓는다. 바나나맛우유 왕관을 모티프로 한 세안밴드와 빙그레 왕국 캐릭터들이 그려진 무릎담요, 빙그레우스와 붕어싸만코 이미지를 담은 극세사 재질의 실내화까지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이다. 또한 한정수량으로 내놓은 빙그레우스 원통형 쿠션은 빙그레우스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세안밴드가 9,900원, 무릎담요 1만4,900원, 실내화 1만1,900원, 원통형 쿠션 5만4,900원이다. 세안밴드, 무릎담요, 실내화를 같이 구매할 수 있는 ‘집콕 3종 세트’는 2만9,900원에 판매하며 빙그레왕국의 문장이 프린팅 된 부직포 가방에 포장돼 배송된다. 구매조건에 따라 빙그레우스 스티커와 포토 카드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빙그레우스 굿즈는 11월 16일부터 카카오톡 커머스를 통해 판매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빙그레우스 굿즈 출시 요구가 빗발치면서 다양한 굿즈 제품에 대한 기획하던 중 겨울철과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좀 더 실용적인 제품을 처음으로 내놓게 됐다”며 “이번 굿즈 판매의 동향을 살펴보고 향후 추가 굿즈 개발 등 빙그레우스의 세계관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로스팜 포스터 ⓒ롯데푸드
▲k-로스팜 포스터 ⓒ롯데푸드

◆ 롯데푸드 ‘로스팜’, ‘K-로스팜’ 출시

- 100% 국내산 돼지고기 사용

롯데푸드 ‘로스팜’이 한국의 맛을 살린 ‘K-로스팜’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K-로스팜’은 2년만에 나온 로스팜 브랜드 신제품이다. K-로스팜은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을 알리기 위해, 밥상 위의 국가대표라 불리는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햄에 사용된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의 육함량을 자랑한다. 더불어 돼지고기의 100%를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인 한돈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탱글한 식감을 살렸으며, 5℃ 이하 24시간 저온 숙성으로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K-로스팜은 제품명에 한국적인 특징을 나타내는 ‘K’를 사용해 한류 저변 확장에도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캔의 디자인에도 태극 문양과 경복궁 근정전의 모습을 담은 엠블럼, 한국 전통의 문양 등을 반영해 한국의 미를 살렸다.

롯데푸드는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싱가포르에 캔햄 수출을 시작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및 태국 등지에 ‘K-로스팜’ 수출을 타진할 예정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K-로스팜으로 국내에서 굳건한 시장 지위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며 “한국의 맛과 멋을 살린 K-로스팜이 국산햄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고 국산 캔햄의 수출을 늘리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스위트 어스 어썸버거 제품 이미지 ⓒ롯데GRS
▲롯데리아 스위트 어스 어썸버거 제품 이미지 ⓒ롯데GRS

◆ 롯데리아, ‘스위트 어스 어썸버거’ 출시

- 대체육 버거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에서 ‘스위트 어스 어썸 버거’ 신제품을 내놨다.

신제품 ‘스위트 어스 어썸버거’는 밀과 콩으로 만든 미라클버거 패티와는 달리 노란 대두를 기반으로 비트, 블랙커런트 등 채소과일농축액으로 육즙과 색상을 실제 고기처럼 재현했으며 소이어니언 소스 투입으로 은은한 바비큐 풍미를 구현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2월 전국 매장에 도입한 미라클버거와 함께 글로벌 식품 기업 네슬레의 식물성 단백질 브랜드 ‘스위트 어스’와 함께 아시아 최초로 식물성 패티를 국내에 첫 선을 보이게 됐다” 며 “스위트 어스 어썸 버거는 새로운 소비 문화로 성장하고 있는 윤리적 소비 형태의 고객과 함께 웰빙 등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삼양식품X하이브로우 불타는 피크닉 세트 이미지 ⓒ삼양식품
▲삼양식품X하이브로우 불타는 피크닉 세트 이미지 ⓒ삼양식품

◆ 삼양식품, 한정판 캠핑 세트 출시

- 하이브로우와 협업

삼양식품이 하이브로우와 '캠핑 컬래버 세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모두 2종으로 '불타는 피크닉 세트',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다.

불타는 피크닉 세트는 불타는 고추짜장, 불타는 고추짬뽕과 하이브로우에서 직접 제작한 피크닉 매트, 그로서리 백, 시에라 컵 등 피크닉에 유용한 용품들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4만5,900원이다.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는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과 하이브로우의 대표 제품인 밀크박스 등으로 구성됐다. 밀크박스를 테이블로 만들어주는 우드상판, 밀크박스에 끼워 어깨에 멜 수 있는 밀크스트랩, 캠핑 요리 필수품 반합, 커틀러리도 포함돼 있어 실속있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7만4,000원이다.

캠핑 컬래버 세트는 삼양식품 온라인 쇼핑몰 삼양맛샵과 하이브로우 홈페이지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삼양맛샵에서는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삼양식품 공식 SNS와 삼양맛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캠핑이나 피크닉, 차박 등을 선호하는 최근 여행 트렌드에 맞춰 하이브로우와 함께 캠핑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재미와 희소성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정원 튀김안주 5종 제품 이미지 ⓒ대상
▲청정원 튀김안주 5종 제품 이미지 ⓒ대상

◆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홈펍 ‘튀김안주’ 5종 출시

- 에어프라이어 최적화 튀김 기술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홈펍 라인을 신규 론칭하고, 튀김안주 5종을 출시하며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 ‘튀김안주’ 5종은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튀김 기술을 적용해 갓 튀겨낸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무뼈닭발 튀김 ▲닭껍질 튀김 ▲닭근위 튀김과 전문점에서 맛보던 ▲쭈꾸미 튀김 ▲황태 튀김까지 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안주야(夜) 홈펍’ 라인은 맥주에 가볍게 곁들이기 좋은 안주들로 ‘맥주에도 안주야’가 생각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입맛에 맞춰 차별화된 맛과 조리 편의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금밥알 200℃ 볶음밥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식품
▲황금밥알 200℃ 볶음밥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황금밥알 200℃ 중화풍 불맛 볶음밥’ 출시

- 200℃에서 볶아 ‘불향’ 풍미 가득

풀무원이 ‘볶음밥 본고장’ 중국 스타일의 프리미엄 볶음밥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황금밥알 200℃ 볶음밥 중화풍 불맛 볶음밥’을 출시했다.

‘황금밥알 200℃ 볶음밥 중화풍 불맛 볶음밥’은 볶음밥의 본고장인 중국 스타일로 ‘라유’를 넣어 볶음밥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매운맛을 냈다.

‘황금밥알 200℃ 볶음밥’은 지난해 8월 ‘새우&갈릭’과 ‘포크&스크램블’ 2종으로 처음 출시된 프리미엄 볶음밥 라인이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전문점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풀무원만의 특별한 요리 방법으로 만들었다.

김성민 풀무원식품 PM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매운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중국 본고장의 정통 매운맛을 살린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작년 10월 국내 냉동밥 시장점유율 1위(닐슨 기준)를 차지한 바 있는 ‘황금밥알 200℃ 볶음밥’은 앞으로도 풀무원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를 살려 냉동HMR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이지 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HQ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에이지 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HQ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에이지 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HQ‘ 출시

- 더블 럭셔리 에센스 73% 함유

애경산업이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에서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를 출시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는 에센스 커버 팩트의 ‘세대 교체’를 모티브로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의 핵심인 에센스 함량, 팩트 라떼, 용기 디자인 등을 모두 업그레이드 해 새롭게 선보인다.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는 100˚C 고온 스팀 공법을 적용한 ‘더블 럭셔리 에센스’를 73% 함유했다. 특히 기존 에센스 커버 팩트의 에센스 함유량보다 2% 업그레이드 해 피부에 촉촉함과 영양감을 더해준다.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는 에센스 커버 팩트 최초로 선보이는 4 in1 라떼를 적용했다. 결점 커버에 도움을 주는 ‘뉴트럴 베이지’, 광채 있는 피부를 표현해주는 ‘글로우 핑크’,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퓨어 화이트’, 피부 밀착력을 높여주는 ‘크림 골드’ 등 4가지 색상을 더해 정교하고 섬세한 피부 톤 보정을 해준다.

AGE 20’s 브랜드 담당자는 “2013년 에센스 커버 팩트가 첫 출시된 이후 그 간의 연구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7년간의 노하우를 담아 더욱 진보된 3세대 에센스 커버 팩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롭게 선보인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가 다가오는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가꿔줄 것이다”고 말했다.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제품 이미지 ⓒ이니스프리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제품 이미지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출시

- 디퓨저, 기초, 색조 제품 등으로 구성

이니스프리가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을 선보인다.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은 미국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과 ‘선물’을 테마로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캘리포니아의 다채로운 문화와 풍경에 영감을 받은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 캐릭터 일러스트를 담은 경쾌하고 아이코닉한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더했다. 홀리데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방향, 기초, 색조 등의 카테고리의 총 10종을 선보인다.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출시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위한 특별한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그린티 씨드 세럼 홀리데이 에디션’ 또는 ‘한란 인리치드 크림 홀리데이 에디션’을 구매 시 이니스프리에서 특별히 준비한 연말 패딩 목도리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니스프리는 이번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세이브더칠드런의 위기아동 주거개선 사업에 기부한다.

선물하는 기쁨과 기부의 즐거움을 담은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은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