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홍보관 관람객들이 모짜렐라 핫도그를 시식하고 있다. ⓒ풀무원
▲풀무원 홍보관 관람객들이 모짜렐라 핫도그를 시식하고 있다. ⓒ풀무원

- 가장 큰 ‘풀무원 홍보관’ 부스 설치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3년 연속 참가해 ‘글로벌 로하스 기업’의 면모를 성공적으로 알렸다고 17일 밝혔다.

한국 기업은 111곳에서 참가하였으며 풀무원은 성공적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 식품기업 중 가장 큰 규모(108㎡)로 ‘풀무원 홍보관’ 부스를 설치했다. 6일간 시식 3,000여 명을 포함해 약 4만 명의 관람객이 풀무원 홍보관을 찾아 한국 식문화와 풀무원 대표 제품들을 체험했다.

풀무원은 박람회 테마를 ‘언택트’로 잡고 온라인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 박람회에 방문하기 어려운 이들에게도 풀무원 브랜드와 제품을 알렸다. 두(豆)제품, 파스타, 김치 등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뿐만 아니라 한국, 미국, 일본 대표 제품까지 모두 전시됐다.

한국 냉동 가정간편식 히트 상품인 핫도그, 치즈볼, 얄피만두(얇은피꽉찬속 만두)도 글로벌 박람회에서 이목을 끌었다. 특히 SNS 팔로우 이벤트 선물로 제공한 ‘모짜렐라 핫도그’가 관람객들 사이에서 크게 호평을 받았다.

풀무원은 홍보관에 유명 왕홍(인플루언서) 2명을 상주하도록 하고 중국 주요 SNS 채널인 틱톡과 샤오홍슈 등에서 부스 실황을 온라인 생중계했다. 왕홍들은 풀무원 대표 제품을 중국 대표 쇼핑몰 타오바오, 징둥에서 라이브 커머스 형태로 판매하기도 했다.

두진우 풀무원 중국 법인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언택트를 테마로 운영한 ‘풀무원 홍보관’에 예상보다도 더 많은 관람객이 찾아주셔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1, 2회 전시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내실 있는 부스 운영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시장에서 푸메이뚜어식품과 우리 식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