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와 홀트아동복지회가 함께한 펀딩 ⓒ롯데GRS
▲롯데GRS와 홀트아동복지회가 함께한 펀딩 ⓒ롯데GRS

- 1,700만 원 기부 달성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GRS는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한 ‘MOM 편한 퀸즈 펀딩’이 약 1,700만 원의 기부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M 편한 퀸즈 펀딩’은 롯데GRS가 16년부터 미혼한부모 자녀를 위한 생일파티를 지원하는 ‘Mom 편한 돌잔치’ 지원 프로그램에 이어 18년부터 매년 미혼한부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플리마켓의 개최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진행할 수 있는 언택트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새롭게 기획됐다.

크라우드 펀딩 방식은 참여자가 펀딩에 참여한 금액만큼 미혼한부모가 직접 제조·제작한 제품으로 리워드를 제공받는 형식이다. 더불어 롯데GRS는 참여자의 펀딩 금액만큼 1:1 매칭 기부를 진행했다.

리워드 제품으로는 베이킹, 디퓨저, 비누꽃 용돈박스, 테라리움, 가죽제품 등이 준비되었고, 다양한 카테고리와 구성으로 참여자에게 펀딩의 즐거움을 두배로 선사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MOM 편한 퀸즈펀딩’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이 선호되는 상황에서 언택트 기부 문화를 조성하는데 초석이 됐다”며 “미혼한부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도움과 관심을 주신 롯데그룹 계열사 및 홀트아동복지회의 많은 임직원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