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3사는 20일 애플의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이동통신3사는 20일 애플의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SKT ‘새벽배송’, KT ‘1시간배송’ 등 당일배송 인기

- 아이폰 프로맥스는 남성. 미니는 여성이 더 선호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이동통신3사는 20일 애플의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3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진행했다. 새벽배송 서비스는 0~7시에 택배를 통해 원하는 장소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전예약 신청 접수 당시 선착순 3,000명이 2시간 만에 마감된 바 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예약 비중은 50 : 50으로 비슷한 수준이었으며, 사전예약 판매량은 전작 아이폰 11보다 2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색상은 ‘퍼시픽블루’와 ‘화이트’ 선호도가 높았다.

KT도 아이폰12 출시를 맞아 사전예약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1시간배송’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미드나잇 익스프레스’를 선택한 1,000명 의 고객은 20일 0시 아이폰12 프로맥스·미니 출시 이후 1시간 안에 아이폰을 배송 받았다. 실제 가장 빨리 배송 받은 고객은 12시 5분경에 수령했으며, 평균 배송 시간은 40분이었다.

KT는 탄탄한 전국 배송망을 구축한 메쉬코리아의 ‘부릉’ 서비스와 협력해 1시간배송 서비스를 제공했다. 미드나잇 익스프레스의 경우 아이폰 출시에 맞춰 준비된 이벤트 성격이지만, KT와 메쉬코리아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정확한 시간에 배송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앞으로 1시간 배송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두 회사는 배송기사의 근무시간과 안전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높은 품질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진행한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 사전 예약 결과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의 예약 비중은 각각 47%와 53%로 나타났다. 아이폰12 프로맥스는 남성 고객이 68%, 여성 고객이 32%로 남성이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아이폰12 미니는 남성 고객과 여성 고객의 비중이 각각 42%와 58%로 여성이 조금 더 많았다. 색상 별로는 아이폰12 프로맥스는 그래파이트 색상이 37%로 가장 많았고, 아이폰12 미니는 화이트 색상이 39%로 가장 인기가 있었다.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 서비스를 선택하는 고객 비중도 9%에 달했다. 원하는 장소에서 데이터 백업부터 필름 부착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편리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LG유플러스의 사전예약자 비중은 아이폰 12 미니 60%, 아이폰12 프로 맥스 40%로 나타났다. 미니 모델은 용량에서 128GB 색상에서 화이트 색상을 많이 택했고, 프로맥스 모델은 128GB 그래파이트 색상 인기가 가장 많았다.

한편, 아이폰12미니의 출고가는 각각 ▲94만6,000원(64GB) ▲101만2,000원(128GB) ▲115만5,000원(256GB)이다. 아이폰12 프로맥스는 ▲147만4,000원(128GB) ▲160만6,000원(256GB) ▲187만 원(512GB)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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