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자체의 SR] 백군기 용인시장 '드라이브 스루 장터' 김장김치 판매 지원

기사승인 2020.11.20  16:48:08

공유
default_news_ad2
▲백군기 용인시장은 20일 처인구 삼가동 용인미르스타디움서 열린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 장터에서 김장김치 판매를 지원하며 구입에 나선 시민들에게 감사인사를 했다. ⓒ용인시청 

[SR(에스알)타임스 정순화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0일 처인구 삼가동 용인미르스타디움서 열린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 장터에서 김장김치 판매를 지원하며 구입에 나선 시민들에게 감사인사를 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뿐 아니라 시민들이 지역 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를 간편하게 구매하도록 돕기 위한 이날 행사에선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김장김치와 생배추 등 3,500만 원 어치의 농산물이 모두 팔렸다.

이날 백 시장은 농업인단체 관계자 등 50여명과 절임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는 김장담그기 행사에도 참여했다.

행사 후 참가자들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직접 만든 김장김치 400박스를 백 시장에게 전달했다.

또 이 자리에서 남사오이협의회와 생활폐기물처리업체 6곳도 각각 1,000만 원과 1,400만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시는 이날 기탁받은 성금·품을 읍·면·동 기초생활수급자 등에 나눠줄 방침이다.

백 시장은 “코로나19 위기로 판로가 막힌 농가의 소득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감염병 걱정없는 드라이브 스루 장터를 연 것”이라며 “시민들이 신선한 로컬푸드로 건강한 식생활을 하도록 참신한 방식의 직거래장터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순화 기자 suna-j@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