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자체의 SR] 성남시, 콜센터 상담사 등 ‘감정노동자 안전망' 마련

기사승인 2020.11.20  17:38:04

공유
default_news_ad2
▲성남시는 시 소속 콜센터 상담사 등 감정노동자들을 위한 안전망 마련에 힘 써 나갈 방침이다. ⓒ성남시청 

- 내년 1월부터 6개월 간 ‘성남시 콜센터 조직 및 환경 개선을 위한 TF팀’ 운영

-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 심리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SR(에스알)타임스 정순화 기자] 성남시는 시 소속 콜센터 상담사 등 감정노동자들을 위한 안전망 마련에 힘 써 나갈 방침이라고 20일 밝혔다.

우선 내년 1월부터 6개월 간 ‘성남시 콜센터 조직 및 환경개선을 위한 TF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TF팀은 지난 11월 3일 최종 보고된 ‘성남시 콜센터 환경 및 조직개선 정책연구’에 담겨있는 개선과제를 바탕으로 상담사들이 직접 참여해서 다양한 개선방안을 발굴하고 시행한다.

용역보고서에는 조직 공정성 회복과 재구축, 감정노동 대응 체계 재정비 등 콜센터 조직 및 환경개선과 감정노동 보호를 위한 8개의 개선과제가 구체적으로 담겨져 있다.

 

또한 내년 2월부터 성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사전 선별검사(스트레스, 우울, 자살), 정신건강프로그램 진행, 사후선별검사 척도 측정 등으로 구성된다. 콜센터 상담사 등 감정노동자를 대상으로 우선 시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콜센터를 포함한 감정노동 보호 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제도개선을 통해서 공무직 근로자들의 노동환경 개선은 물론 보다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성남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순화 기자 suna-j@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