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시, LG유플러스와 함께 서울 은평구에 소재한 복합문화공간인 ‘서울혁신파크’에 505번째이자 디지털 도서관 1호인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울혁신파크’ 참여동 2층에 구축된 ‘신한카드 아름인 디지털 도서관’은 친환경 학습공간으로 리모델링돼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종이책과 전자북을 함께 볼 수 있다. ‘어린이 디지털 공간’을 별도 구축해 테블릿 PC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자유롭게 경험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입구에 안면인식발열측정기와 손소독기도 설치됐다.

특히 이번 디지털 도서관에 제공되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는 LG유플러스의 ‘U+ 초등나라(통신사 최초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애플리케이션 하나에서 학습할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과 ‘U+ 아이들나라(언택트 시대, 우리집 선생님으로 진화한 유플러스 영유아 미디어 플랫폼)’ 등이 지원돼 도서관을 방문하는 유·아동이 디지털을 통해 새로운 소통과 경험을 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의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금번 개관으로 독서를 통해 또 다른 지식과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2010년부터 ‘아름인 도서관’ 사업을 시작해 그동안 총 504개의 도서관을 개관하고 교육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권장도서 62만권을 지원한 바 있다.

▲신한카드CI ⓒ신한카드
▲신한카드CI ⓒ신한카드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