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AIA생명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AIA생명이 고객 개개인의 특성 및 삶의 단계를 고려해 설계한 필수 보장 조합 32개를 갖춘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상품은 AIA생명이 수개월간 다양한 연령대와 미혼 및 기혼, 외벌이 및 맞벌이 등 다양한 삶의 형태를 살아가고 있는 고객 약 4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연구한 끝에 탄생했다. 상품 유형, 보험료, 보장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를 통해 총 32개의 상품 조합을 갖췄다.

'(무)AIA Vitality 베스트핏 보장보험'의 모든 보장 조합은 사망 보험을 주계약으로 보장하고 치료비와 간병비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자금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예를 들어 '(무)재해장해생활비특약M' 가입 시 재해로 인해 50% 이상 장해상태가 된 경우 5년간 매월 생활자금을 확정 지급한다. 또한, 특약을 통해 일반암과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진단급여금과 더불어 최대 5년간 생활자금을 매월 지급해 생활 속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아울러 질병입원과 재해입원특약을 통해 질병 혹은 재해로 인해 상급종합병원의 집중치료실 입원 시 첫날부터 매일 최대 30만 원을 보장하며, 수술비와 중증치매간병생활자금도 특약으로 보장한다.

이 상품은 AIA생명의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와 연계됐다.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이 제공하는 가장 혁신적인 서비스는 '다이나믹 프라이싱'이다. 월 회비 5500원을 납부하면 건강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보험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할인 폭이 늘어날 수 있다.

또한, 월 회비 납부 시 가입자 스스로가 건강 습관을 형성해 사전예방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는 주간 리워드, 등급 리워드, 건강습관 리워드 등 3가지 유형의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