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카드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카드는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사인 비자(VISA)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내벤처의 추진 사업을 개선하고 그 결과물을 공유하는 설명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비자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지난해 신한카드 사내벤처 중 대상을 수상한 ‘애드벤처’로 현재 고객 맞춤형 쇼핑정보 구독 서비스인 ‘비포쇼핑’ 앱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애드벤처는 사용자 심층면접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과 요구사항을 도출, 이용자 친화적인 UI·UX와 차별적 기능을 ‘비포쇼핑’ 앱에 반영했다. 사용자가 직접 지역의 할인·이벤트 등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지역태그’ 기능을 추가했으며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와 연계해 가맹점주들이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고 직접 홍보를 할 수 있는 채널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이달 기준 ‘비포쇼핑’의 월간순이용자(MAU) 수는 지난 9월 대비 55% 성장했으며 이후 추가적인 솔루션 도입을 통해 성장세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드벤처를 지원한 ‘비자 코크리에이션(Visa co-creation)’은 신한카드의 사내벤처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에서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자 이노베이션 센터의 IT·디자인 인력이 함께 서비스를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시장 경쟁력을 보유한 사내벤처가 마음껏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 장려하고 있으며 이번 애드벤처 사업 지원 역시 동일한 맥락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