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헛개 라인업 제품 이미지 ⓒ광동제약
▲광동 헛개 라인업 제품 이미지 ⓒ광동제약

- 혈중 알코올 분해 도움 입증된 '헛개' 함유 제품군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최대 성수기인 연말시장이 다가옴에 따라 주류 업계는 맞춤형 마케팅이나 랜선 행사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에 숙취해소제 업체도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달라진 연말 음주문화에 따라 자사의 헛개 라인을 상황별 맞춤형으로 추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가장 크게 늘어난 혼술·홈술족에게는 차음료인 '광동 헛개차'로 음주전후 숙취와 음주갈증을 가볍게 관리하는 방법을 권했다. 회사 측은 광동 헛개차 1병(500ml)에 함유된 헛개나무열매 추출농축액(고형분 4.5%기준) 2만6,000mg과 특유의 진한 맛을 강조했다.

3~4명 단위의 가족 및 소규모 모임에는 건강을 생각해 '광동 헛개파워'를 추천했다. 광동 헛개파워는 음주전후 숙취해소 효과로 특허 받은 미배아복합발효추출액을 비롯해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댕댕이나무열매농축액, 엠피3농축액 등이 함유된 드링크형 제품이다.

어쩔 수 없이 송년회 모임에 참석하게 되는 경우를 위해서는 철저한 방역을 강조하는 한편휴대성이 높은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을 소개했다. 이 제품의 주원료는 알바린농축액과 헛개나무열매 추출농축액이다. 특허 받은 제조공법으로 만든 성분으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스틱포 타입으로 모임 전후 챙기기에 적합한 형태라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