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매장 내 홈카페 가전 모습 ⓒ전자랜드
▲전자랜드 매장 내 홈카페 가전 모습 ⓒ전자랜드

- 비대면 활동 증가 배경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올해 ‘홈카페족’이 늘어나면서 관련 가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관련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대비 커피메이커는 13%, 믹서기는 12%, 토스터기는 17%, 정수기는 8%, 에어프라이어는 27%, 전자레인지는 6%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전기오븐은 1% 판매 성장에 그쳤으나 지난 9월부터 판매량이 증가하며 3개월간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23% 성장했다.

대부분의 홈카페 관련 가전은 9월까지 판매 증가세를 기록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10월 초부터는 판매량이 주춤했다. 하지만 전자랜드는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카페 이용을 자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홈카페 관련 가전 판매량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고있다.

차형조 전자랜드 MD는 “올해는 송년 모임이나 행사보다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가정이 많아질 것”이라며 “전자랜드도 집에서 다과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가전들을 구비해 고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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