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NH농협금융지주

- 내달 1일 공식 임기 시작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다음달 1일 14대 은행연합회장에 공식 취임한다. 27일 은행연합회는 사원기관 대표가 모인 가운데 총회를 개최하고 김광수 현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을 만장일치로 제14대 은행연합회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회장은 12월 1일부터 3년 임기를 시작한다.

앞서 은행연합회는 지난 23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 제3차 회의와 이사회를 열고, 제2차 회의에서 후보로 결정한 6명에 대한 자질·능력·경력을 논의한 결과 김광수 회장을 제14대 은행연합회장 단독 후보로 내정했다.

광주일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그는 행정고시 27회로 공직 생활을 시작해 30여 년간 재정경제부 금융정책과장과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장, 금융정보분석원장 등 금융관료로서 요직을 두루 거쳤다. ‘호남 출신 재무 관료’의 대표 주자로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 때 잇따라 청와대에서 근무하기도 했다. 이후 법무법인 율촌에서 고문으로 지내다, 2018년 4월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되면서 금융권에 복귀했다.

한편 김 회장은 이날 몸담고 있는 농협금융지주에 사임 의사를 밝힐 계획이다. 농협금융은 다음달 신임 회장 선임 절차에 착수한다. 새 회장이 선출되기까지 김인태 경영기획부문장(부사장) 대행 체제로 전환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