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스마트 살수기 ⓒ포스코건설
▲무인 스마트 살수기 ⓒ포스코건설

무인 살수기 개발로 국회의장상 수상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포스코건설이 최근 한국건설환경협회가 주최하고 국회환경노동위원회, 환경부, 국토교통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제16회 건설환경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사장 먼지 저감을 위한 무인 살수기 개발`로 `국회의장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이 농약 분무기 전문 중소기업 삼부기계와 함께 개발한 무인 스마트 살수기는 자체 엔진을 부착해 이동이 쉽고, 살수각 자동조절 기능과 스마트폰 원격 제어 기능으로 무인 살수가 가능하다. 이 기술은 삼부기계와 공동으로 특허 출원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 건설사 26개사가 출품한 84건의 우수사례 중 1차 전문가 서류심사와 2차 심사에서 환경부·국토교통부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독창성, 활용도, 기대효과 그리고 발표능력을 종합 평가해 21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포스코건설은 이 밖에도 `음파를 이용한 실외공간 미세먼지 유입차단 기술`은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을, `폐기물 보관과 이동이 용이한 보관장 개선사례`는 한국환경공단이사장상을 받는 등 3개 기술을 출품해 모두 수상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인근 주민들에게 정결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가치있는 비즈니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