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한빛 대표원장
▲ⓒ홍한빛 대표원장

차가운 바람이 부는 요즘 건조한 피부로 인해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잔주름이 쉽게 생기며 피부 탄력이 감소해 얼굴이 처지기 시작한다. 더구나 제 아무리 타고난 피부가 좋다 하더라도 노화가 시작되면 얼굴이 처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 개선으로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싶다면 평소 식습관을 돌아보도록 한다.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는 음식을 자주 먹으면 노화가 촉진되기 때문에 설탕, 정제 탄수화물 등의 섭취를 피하고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소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와 두부, 생선 등을 먹는 것이 좋다. 단백질과 지방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증발을 막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겨울에는 샤워를 짧게 하고 피부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한다. 외출 시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노화를 차단한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미 피부 노화가 진행돼 주름이 생겼거나 피부가 처진 경우엔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혹은 생활습관 개선과 더불어 리프팅 시술을 주기적으로 받아 노화를 예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피부 주름, 탄력 개선에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보이는 리니어펌 리프팅 레이저가 각광을 받고 있다. 리니어펌은 초음파 에너지의 열작용을 이용하여 조직을 응고시켜 리프팅 효과를 일으키는 레이저로 총 6종의 카트리지를 이용해 피부 층별로 섬세하게 에너지를 전달한다.

 

진피상층, 진피층, SMAS 층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 열 에너지 응고존이 형성되어 타이트닝 효과가 일어난다. 피부 겉부터 깊숙한 곳까지 작용하기 때문에 즉각적이고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카트리지의 경우 도트(점)타입과 리니어(선)타입의 두가지 형태로 나뉘어져 있어 시술 부위에 따라 적합한 카트리지 선택이 가능해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늘어지고 처진 턱선과 이중턱을 말끔하게 개선하는 것은 물론 눈썹과 같은 좁은 주위도 리프팅 가능하다.

 

리니어펌을 통해 얼굴의 전반적인 탄력을 개선했다면, 보톡스와 필러 등을 사용하여 얼굴 라인을 좀더 보완할 수 있다. 저작근 발달로 턱이 사각으로 보인다면 사각턱 보톡스로 갸름하게 개선 가능하며, 팔자주름이 깊게 패였다면 필러로 볼륨 있게 채워주는 것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실리프팅을 더해 얼굴형을 더욱 갸름하게 다듬을 수 있다.

 

얼굴 리프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디바이스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개인의 피부 상태, 즉 노화 정도나 피부 두께, 연령대 등을 고려하여 초음파, 고주파, 일반 레이저 등을 복합적으로 사용할 경우 리프팅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전반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단, 피부과 시술의 경우 많은 것들을 무조건 병행한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므로 본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노하우와 전문성을 가진 의료진을 선택해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받도록 한다. <청주 룩스웰의원 홍한빛 대표원장 및 리니어펌 리프팅 레이저 키닥터>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