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농산
ⓒ칠갑농산

- 시상식, 비대면 '온라인' 진행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4일 비대면 온라인을 통해 HACCP 종합 포럼 ‘HACCP KOREA 2020’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칠갑농산 파주공장(대표 이영미)이 공로상 수상을 얻는 쾌거를 안았다.

지난 2017년부터 식품안전 관리제도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HACCP KOREA”는 국내 유일의 HACCP 종합 행사다. 식품안전의 스마트화 및 국제적 조화를 주제로 정책포럼, 세미나를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는 HACCP 인증 우수영업장과 공로상을 식품안전에 기여한 유공업체를 대상으로 수여하였다.

HACCP은 식품안전관리인증 기준에 의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시설에서 식품을 생산한다는 의미로 정부가 부여하는 공식 인증 표시이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칠갑농산은 지난 2007년 업계 최초 전 품목 HACCP 인증을 받으며국민들이 보다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생산을 하는 데에 만전을 기해오고 있다. 칠갑농산은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방부제와 첨가제를 일체 포함하지 않고 최상의 제품만을 생산하는 ‘소비자 중심’의 기업이다.

이영미 칠갑농산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위생관리 시스템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며, “앞으로 식품안전에 더욱 유념해 인정받는 제품을 생산하고 더 나아가 우리 쌀가공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