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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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백화점이 지난 10월 국내 처음 구리점에 연 프리미엄 남성 잡화 편집숍 '스말트' 인기가 뜨겁다.

'스말트(SMALT)'는 최근 명품 남성 잡화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이 1년여 준비 끝에 새롭게 선보인 특화 매장이다. 구찌·보테가베네타·톰브라운 등 럭셔리 브랜드부터 해이, 아르네 야콥슨 등 나만의 홈오피스를 꾸밀 수 있는 리빙 소품·문구 등 50여개 브랜드 500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말트'는 이전 매장의 전년 매출 대비 9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구매 고객 분석 결과 46%가 구리점을 처음 방문한 고객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구매 고객 67%가 여성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이는 이성에게 줄 선물을 구입하려는 여성 고객이 많다는 의미로 실제 내점 고객 절반 정도가 남녀가 함께 방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 스말트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의 고민을 덜어줄 인기 아이템을 다양하게 준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매장에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 상품은 지갑과 클러치다. 그 다음으로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공들여 구성한 시계존이 인기다. 시계존에서는 오리스·오메가·세이코 등 8개 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국내 오프라인 처음 선보인 독일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진'과 '노모스'가 시계 마니아층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스말트가 추천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품으로는 노모스 탕겐테 38 워치(269만원), 존스톤 오브 엘긴 머플러(38만 9000원), 톰브라운 카드 지갑(40만 9000원) 등이 있다. 이외 최근 재택 근무 트렌드에 따라 홈오피스 디자인 상품인 루미오 미니 조명(25만원)과 오토 목재 펜슬(1만원) 등도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 시즌을 맞아 스말트에서는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용 고급 포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여성 고객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남성 잡화 이외도 유니섹스 아이템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여병희 롯데백화점 선임 상품기획자는 "남성에게 감각 있는 선물을 사주고싶은 여심을 공략해 상품 구성뿐만 아니라 매장 인테리어와 선물포장 코너 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고객 반응이 매우 좋아 내년 상반기 중동점을 시작으로 수원점,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등에도 추가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말트'는 롯데백화점 해외 직소싱 명품 편집숍 '롯데탑스' 스핀오프 매장이다. 올해 10월 구리점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스핀오프는 매장 내 판매 실적이 우수한 상품군을 별도 브랜드로 론칭하는 전략으로 롯데탑스에서는 현재 스니커즈 전문 편집숍 '스니커바' 4개점, '스말트' 1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중동점 2호점을 시작으로 수원점과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을 차례로 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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