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한화생명은 임직원·재무설계사(FP)로 구성된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이 7일 온라인으로 배운 손뜨개질로 제작한 목도리 70개를 보육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1인당 1개씩 뜨개질 키트를 받았다. 뜨개질이 어려운 초보자라도 해당 키트에 담긴 QR코드로 유튜브에 접속해 뜨개질을 배웠다. 이처럼 독학으로 뜨개질을 배운 단원들은 출근 전후나 점심시간을 이용해 정성스럽게 목도리를 만들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원들은 "보육원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땀한땀 뜨개질을 했다"며 "코로나19로 아이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맘스케어 봉사단의 따뜻한 진심이 온택트로 전해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아이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임직원 1명과 아동 1명이 짝꿍이 돼 매월 아동 발달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뿐 아니라 다양한 놀이 체험 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보육원에 방문하지 못해 언택트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심심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과학, 요리, 직업 등 매달 다양한 놀이 활동 키트를 전하고 있다.
- [SR경제&라이프] 신협중앙회, 신입·경력지원 공개채용
- [SR건설부동산] LH, 3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SR유통] 현대百, 유통업계 첫 '온라인 문화센터' 선보인다
- [SR경제&라이프] 우리금융, ‘2020 디노랩 미디어 데모데이’ 개최
- [SR통신IT] LG, 인공지능 싱크탱크 ‘LG AI연구원’ 출범
- [SR경제&라이프] SK루브리컨츠, 윤활유업계와 '친환경 용기 제작 기술' 공유
- [SR새상품] SK하이닉스, 업계 최고층 ‘176단 4D 낸드’ 개발
- [SR유통] 아워홈 식품점몰, ‘산지직송’ 서비스 론칭
- AK플라자 '분당점', 1층 "F&B 강화...'편의점·게이밍기어' 등 도입 실험" 전면 개편
- [SR경제&라이프] U+알뜰폰, 아이폰12 출시 후 가입자 4.5배↑
- [SR유통] 풀무원녹즙, ‘맞춤형 녹즙' 구독 서비스 론칭
- [SR유통] 전자랜드, 31일까지 ‘김치냉장고 프로모션’ 진행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