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얄피만두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
▲얄피만두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

- 국내 만두시장 트렌드 이끌어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풀무원 ‘얄피만두’가 국내 만두시장 트렌드를 선도한 ‘혁신제품’으로 평가받았다.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가 ‘2020 동아시아 FMCG 최고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닐슨이 발표한 ‘2020 동아시아 FMCG 최고 혁신제품’에는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 사이 출시된 신제품 중 소비자에게 탁월한 제품 경험을 선사한 제품들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 중국, 홍콩, 대만 등 각국의 소비자에게 탁월한 제품 경험을 선사하는데 성공적인 전략을 펼친 제품들이 선정됐다.

닐슨은 ‘얄피만두’를 왕만두, 왕교자, 딤섬 등 여러 형태의 냉동만두 제품들이 가진 장점들을 다 갖추고 내용물(만두소)도 풍부해 보이는 ‘맛있는 만두’로 평가했다. 또한 얄피만두 성공 이후 타사에서도 비슷한 형태의 얇은피 만두가 출시되는 등 냉동만두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홍세희 풀무원식품 만두PM는 “얄피만두가 동아시아에서 가장 혁신적인 만두 신제품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얄피만두 기획 당시 소비자 관점에서 ‘맛있는 만두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고민을 끊임없이 했는데 결국 이 고민이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키포인트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