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와인 피노누아 5종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수입와인 피노누아 5종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 올해 와인 매출 2015년 대비 3배성장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테진아(테라+진로)로 대박 난 하이트진로가 와인 사업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사의 와인 사업이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와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인 2015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특히 지난 몇 년간 국내 와인 사업의 경쟁이 심화되고 침체가 이어져 일부 와인수입업체가 부도가 나고 매각되는 등 극심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이루어낸 성과라 그 의미가 크다.

하이트진로가 와인 사업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국내 와인 시장이 금융위기 이후 거품이 꺼지고 성숙기로 들어섰다는 판단에서다.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증가한 만큼 수요가 늘어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판매 유통 채널을 확대할 적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실제 관세청 수출입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와인 수입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와인수입은 2만6,004톤을 기록했지만 지난해에는 4만3,495톤을 기록해 1.6배이상 증가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10월까지 한국에 수입된 와인은 4만2,640톤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올해 총 수입량은 전년을 상회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의 와인시장에서 성장은 기존의 와인수입사들과 차별화된 전략에 있다. 국내 와인애호가들에게 맞는 컬트와인, 고가의 한정 와인을 지속 발굴하는 한편 가심비와 가성비로 대표되는 중저가의 합리적인 와인을 선보였다.

유태영 하이트진로의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발맞춰 한정판 및 프리미엄 와인과 가성비, 가심비 와인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국내를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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