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배 대상 대표 ⓒ대상
▲임정배 대상 대표 ⓒ대상

- CCM 인증 10주년 맞아 CCM 4.0 체계 구축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대상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CCM 4.0시대를 선언하고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실천 의지를 확실히 하며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점 ▲‘전사경영혁신회의’, ‘품질협의체’ 등을 통한 전사적인 VOC 관리 및 소통 시스템 구축, 필수교육 등을 통해 CCM 체계를 확립해온 점 ▲소비자에 대한 적극적인 정보제공 및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통합 VOC로 접수되는 ‘고객제언VOC’를 사내에 실시간 공유,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개선여부를 점검하는 등 체계적으로 CCM 운영이 이뤄지고 있는 점 ▲소비자중심경영의 전사 KPI 지표를 도출하고 상시 모니터링, 전 임직원과 실적 및 이슈를 공유하며 신속하게 개선하고 장·단기적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계획을 수립해나가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동반성장을 위해 대상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전수하며 제품,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협력사 CCM 육성프로그램을 확대해왔으며 ▲GWP어워즈시상식 ▲상생펀드 운영 ▲협력사CEO 및 실무자 아카데미 운영 등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추진해왔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대상은 일시적이고 부분적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상시적이고 전체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VOC 빅데이터 경영자산화 등 혁신적인 ‘스마트 VOC 시스템’을 구축하고 비상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위한 온라인 채널 구축 및 재택근무 활성화를 통해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로 도약해나가며 대상의 소비자중심경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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