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LO, wavve, V 컬러링 이용 고객에 ‘크리스마스’ 콘텐츠 무료이용 혜택 제공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SK텔레콤이 2019년에 이어 올 해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모바일 음원 및 영상 구독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무상 지원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SKT는 작년 연말연시에 전국 소상공인에게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포함된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캐럴 이즈 백’(캐럴이 돌아왔다) 프로젝트를 시행한 바 있다. 12월 21일부터 올 해 1월 21일까지 펼쳐진 행사에 소상공인 1만 여 매장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캐럴 이즈 백’ 프로젝트 시즌2는 연말연시 분위기를 느끼기 어려운 사회 분위기를 감안해 ‘언택트로 크리스마스를 되찾아주자’는 콘셉트로 콘텐츠를 확장해 진행한다. SKT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제한적으로 즐길 수 밖에 없다는 점을 고려해 ‘캐럴 이즈 백’ 시즌2 행사를 마련했다.
모바일 음악 플랫폼 ‘플로(FLO)’와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 등 모바일 구독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음원 및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5GX 부스트파크’ 및 T멤버십 제휴 편의점, 음식점, 베이커리 등 소상공인 매장에 크리스마스 캐럴 매장음악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로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50여 개 플레이리스트에서 1,000곡 이상 음원 리스트를 제공하고, 최대 5만명의 고객에게 300회 음악듣기 이용권을 무료 제공한다. 음악듣기 무료 쿠폰은 21일부터 26일까지 발급받아 31일까지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웨이브’에서는 12월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라라랜드’, ‘캐럴’, ‘그녀(HER’ 등 크리스마스와 연관된 영화를 전용 메뉴 화면을 구성해 서비스한다. 유료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은 웨이브 이용 고객도 관련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에서는 지난 12월 1일부터 가족, 친구 등 전화하는 상대방이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캐럴 콘텐츠 40여 개와 함께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 영상을 제공 중이다. V 컬러링 캐럴 콘텐츠는 12월 31일까지 무료 이용할 수 있다.
SKT 유영상 MNO 사업대표는 “제한된 상황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보낼 수 밖에 없는 고객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안을 드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음원 및 영상 콘텐츠 무료 제공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SKT는 별도의 웹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내용과 참여 방법을 21일부터 안내할 예정이다.
- [SR통신IT] SKT-MS, 장애 청소년 대상 ICT 역량 강화 교육 성료
- [SR새상품] SKT, LTE 주니어폰 '갤럭시 A21s ZEM' 단독 출시
- [SR통신IT] 디즈니 플러스, 내년 韓 진출 공식화…국내 OTT 시장 ‘지각변동’
- [SR통신IT] SKT, “좋아하는 셀럽의 목소리로 누구를 즐긴다”
- [SR통신IT] SKT, 앱·서비스 별 네트워크 슬라이스 기술 세계 최초 개발
- [SR통신IT] 이통3사, 'ICT' 기반 사회공헌 활동 확대
- [SR통신IT] SKT, ‘누구 인포콜’ 출시…“AI가 고객센터 단순·반복 업무 수행”
- [SR사회공헌] SKT, 연말연시 ‘V 컬러링’ 기부행사 펼친다
- [SR통신IT] SKT 배급맡은 ‘네오버스’, 국내 인디 게임 최초로 Xbox 진출
- [SR통신IT] 통신3사 ‘PASS 인증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 적용
- [SR통신IT] LG CNS, 삼정KPMG와 손잡고 스마트팩토리 보안시장 공략
- [SR통신IT] IT업계, 20조 로봇 시장 공략 '속도'
- [SR공정운영] 특검, “이재용, 징역 최소 5년” vs 변호인, “준법위 실효성 있다”
- [SR연말기획] 이통3사, 코로나19發 언택트에 ‘탈통신’ 속도
- [SR경제&라이프] SKB, 크리스마스 맞아 ‘키즈 콘텐츠’ 특가 이벤트 진행
- [SR통신IT] SKT, ‘점프 AR 크리스마스 콘텐츠’ 선봬
- [SR경제&라이프] SKT, “제야의 종, 사상 첫 VR로 울려 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