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정수기(사진 위), 듀얼클린 가습청정기 제품 이미지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사진 위), 듀얼클린 가습청정기 제품 이미지 ⓒ코웨이

- 신규 CI 도입, 혁신 신제품 연이어 출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웨이가 최근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뉴 코웨이’ 시대로의 드라이브를 강하게 걸고 있다.

먼저 코웨이는 지난 10월 기업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CI를 변경했다.

코웨이는 새로운 CI를 발표하며 대주주인 넷마블과 브랜드 이미지 통합을 이루고 글로벌 환경가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함께 표명했다.

코웨이가 뉴 코웨이 시대를 선언하며 출시한 첫 제품은 '아이콘 정수기'다. 이 제품은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은 제품으로 정수기의 아이콘, 내 공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개발했다.

▲ⓒ코웨이 새 CI
▲ⓒ코웨이 새 CI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한 뒤 연이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라는 혁신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11월 출시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위생, 관리, 성능의 3가지 요소를 혁신함으로써 가습공기청정기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다.

코웨이는 CI 변경, 혁신 제품 출시와 함께 마케팅 방식에도 큰 변화를 줬다. 과거 코웨이는 신 제품 출시 후 광고 방영, 프로모션 진행 등 전형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하지만 최근 코웨이는 신제품 출시 후 광고 및 프로모션 진행은 물론 온라인 론칭쇼, 임직원 품평회, 홈쇼핑 참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CI 변경을 기점으로 ‘뉴 코웨이’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라며 "그동안 국내 실물구독경제를 이끌어온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코웨이를 지켜봐 달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