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SPC그룹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코로나19' 재확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SPC그룹은 '코로나19' 대응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삼립 호빵 1만 2000여개를 적십자 병원 6곳에 전달했다.

적십자병원은 평시 지역 거점 공공병원 역할을 수행하며 재난 재해 시 긴급 의료 활동을 하는 공공 의료기관으로서 '코로나19' 전담 병원으로 지정된 서울과 인천, 상주, 영주를 비롯해 선별 진료소를 운영 중인 통영과 거창 그리고 공공 재활병원인 경인 의료 재활센터병원 등 전국적으로 7개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SPC그룹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등교가 중단, 축소되면서 학교 급식을 제공받지 못하고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을 지원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충남 지역 학생 900여명에게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등 전국 6300여개 SPC그룹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4000만 포인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의료진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PC그룹은 지난 3월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집중됐던 대구와 경북지역 현장에 직접 찾아가 빵과 생수를 60만개 전달했다. SPC그룹은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와 긴급 귀국 교민 빵·생수 지원, 전국 지역아동센터 마스크와 손소독제 지원에 이어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혈액 수급에 기여하기 위한 임직원 헌혈 송년회까지 이같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