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상담 서비스 ⓒ코웨이
▲보이는 상담 서비스 ⓒ코웨이

- 6년 연속 인증 유지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한국서비스품질(SQ)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는 2006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6회 연속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평가에서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B/S와 A/S로 구분하고 권역별로 B/S와 A/S 전담조직을 분리 운영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코웨이는 현재 케어 서비스 전문가인 약 1만 3,000여 명의 코디와 제품 설치와 수리를 담당하는 약 1,500여 명의 서비스매니저를 통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지난 5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보이는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코웨이는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모든 음성 정보를 문자로 변환시켜 주는 ‘실시간 고객의 소리시스템’과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한 정량적 지표를 기반으로 고객 요구 사항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박용호 코웨이 CS기획팀장은 “코웨이는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