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사랑나눔이 사랑의 연탄나눔 기념사진 ⓒ호반건설
▲호반사랑나눔이 사랑의 연탄나눔 기념사진 ⓒ호반건설

- 광명시와 성남시 이웃들에게 연탄 1만장 전달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호반그룹은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수년째 진행해오던 연말 나눔행사를 올해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주말 광명시 뚝방촌과 성남시 화훼마을에 연탄 총 1만장과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1,500만 원 상당으로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지난 16일 호반사랑나눔이는 경기도 광주시 SRC 재활병원을 찾아 코로나19 피해복구를 위한 기금 1,000만 원도 전달했다. 기금은 코로나19로 오염된 집기를 교체하고 의료진 방역구호 물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매년 겨울 진행하던 김장 봉사도 이어갔다. 호반사랑나눔이는 최근 서울 금천구 혜명보육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눔’을 진행했다. 올해는 200포기의 김장재료를 전달하고 보육원생들의 김장체험을 지원했다. 혜명보육원의 김장 나눔은 10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인천광역시 소재 소규모 장애인생활시설에 김장김치를 전달하기도 했다.

호반건설 사회공헌 담당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칠 수가 없었다”며, “많은 이웃들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데 이번 나눔을 통해 위로를 얻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