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일 일출 생중계 유튜브 캡처 이미지 ⓒSK이노베이션
▲지난 1월 1일 일출 생중계 유튜브 캡처 이미지 ⓒSK이노베이션

일반인 화상 참여도 진행하는 언택트 3원(元)중계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이 내년 1월 1일 오전 7시부터 1시간 가량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중한 일상과 재회할 2021년, 다시 한 번 으랏차차’라는 제목으로 SK이노베이션 생산기지 중 하나인 울산Complex에서 바라본 해돋이 장면을 생중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일출 행사는 SBS스포츠의 김세연 아나운서가 스튜디오 진행을 하면서 일반인들의 화상 참여, 울산 해돋이 장면을 연결하는 3원(元) 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화상 생중계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SK이노베이션 공식 페이스북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아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약 50명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람들은 화상채팅 프로그램을 통해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일출 생중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맞이 행 중계 방송은 화상 참여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라도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250만 평에 달하는 규모의 SK이노베이션 울산 복합생산단지 내에는 일출 장면을 즐길 수 있는 여러 장소가 있다. 이번 중계는 원유저장 탱크들이 모여있는 지역의 일출을 담는다. 바다와 맞닿아 있는 이 곳은 울산CLX 임직원들만 통행이 가능한, 일반인은 알면서도 결코 가볼 수 없는 ‘일출 맛집’이다. 울산CLX에서는 매해 첫 날 이 곳에서 일출 행사를 해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은 “2020년이 많은 사람에게 참으로 어려웠던 해인지라 내년이 주는 의미는 더욱 각별할 것”이라며 “해맞이 현장을 찾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는 만큼 새해 소망과 각오가 더욱 간절히 담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