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유통] 롯데월드타워, 새해 맞이 '비대면 미디어 아트'...'카운트다운' 온라인 생중계

기사승인 2020.12.31  08:55:53

공유
default_news_ad2
ⓒ롯데물산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월드타워는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이들을 위해 새로운 희망을 전하는 비대면 방식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고 '카운트다운'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월드타워 '카운트다운'은 31일 밤 11시 40분부터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lotte_worldtower)을 통해 생방송한다. 

타워 외벽 미디어 파사드에 31일 밤 11시부터 '아듀(ADIEU) 2020'과 '해피(HAPPY) 2021'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연출한다. 11시 59분부터는 60초 카운트다운을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미디어 큐브'에서는 31일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사전 모집한 '전 국민 새해 희망 메시지'를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LOTTELIVE)에서 생중계한다. 1일 자정에는 고 김환기 작가의 '유니버스(우주)' 미디어 아트 작품을 공개한다.

미디어 큐브는 LG전자와 협업해 제작한 가로, 세로 6m 큐브 형태 대형 LED 디스플레이 조형물이다. 미디어 아트 전시와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 큐브 첫 번째 프로젝트는 고 김환기 작가 '유니버스(우주)' 전시다. '유니버스'는 무수한 점들이 모여 화면을 구성한 전면 점화 작품이다. 별들로 가득한 푸른 우주를 표현해 지난해 11월 한국 미술품 최고가 132억원에 낙찰됐다.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연말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비대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연출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미디어 큐브와 파사드를 활용한 비대면 캠페인으로 희망과 즐거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1월 2일부터 '희망의 블루'라는 테마로 새해를 응원하는 소셜 아트워크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에게 희망을 주는 대상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 '#만들자희망의블루', '#롯데백화점'과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희망 지원금을 증정하고 게시 작품을 선정해 롯데백화점 잠실점 아트홀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