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은 맛있다 정면 제품 이미지 ⓒ풀무원식품
▲자연은 맛있다 정면 제품 이미지 ⓒ풀무원식품

- 기존 비건 라면 맛의 한계 극복…호평 이어져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비건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하 정면) 누적판매량이 200만 봉지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8월말 라면 브랜드를 ‘자연은 맛있다’로 새단장하고 자연 재료 본연의 맛을 로스팅 공법으로 구현한 정·백·홍면 3종을 출시했다. 이 중 정면은 ‘맛있는 비건 라면’으로 인기를 얻으며 4개월 만에 200만 봉지를 넘어섰다.

비건 식품은 소비층이 얇아 실패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으나 정면은 칼칼한 매운맛과 진하고 깊은 국물로 일반 라면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소비층을 확장하고 있다. 뛰어난 맛을 앞세워 굳이 채식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비건 라면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이다.

이대규 풀무원식품 자맛 사업부 제품 매니저는 “로스팅 공법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라면 정·백·홍면 3종이 모두 고르게 사랑받으며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본다”며 “정면은 기존 비건 라면의 부족한 점들을 크게 보완해 ‘맛으로 승부하는 비건 라면’이라는 점을 내세운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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