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신임 대표 ⓒKB손해보험
▲김기환 KB손해보험 신임 대표 ⓒKB손해보험

- 4일 취임사 발표…“고객중심·경쟁력 우위·디지털화 추진”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B손해보험은 4일 김기환 사장이 새로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상황에 따라 본사 사내방송 송출 및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취임사를 발표했다.

김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KB손보가 보유한 ‘최초’, ‘유일’, ‘1등DNA’ 등의 자긍심을 되살려 평범한 보험사가 아닌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자”고 경영목표를 발표했다.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전략 방향과 세 가지 약속도 제시했다. 전략 방향의 첫 번째는 ‘고객 최우선’이다. 김 사장은 “고객에게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이 KB손해보험이 해야 할 일”이라며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 서비스, 채널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두 번째로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그는 “고객, 상품, 채널 관점의 CPC(고객·상품·채널)전략을 제로베이스에서 현상을 진단하고, 명확한 추진방침을 수립하고, 구체적으로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이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적극 활용해 보험 부문 3사(KB손해보험, 푸르덴셜생명, KB생명보험) 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다짐했다.

세 번째 전략 방향은 가장 혁신적이고 전방위적인 디지털화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김 사장은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을 갖추지 못한다면 고객의 관심에서 점점 멀어질 것”이라며 지금보다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고객의 생각보다 미리 앞서나갈 수 있는 디지털 보험사가 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세 가지를 약속했다. 그는 “현장과 실무 직원의 목소리를 경영에 즉각 반영하고, CEO에게도 과감히 'No'를 얘기하는 직원이 더 인정받는 조직문화를 만들 것이며, 치열한 고민과 실행 끝에 발생한 실패에 대한 책임은 CEO 본인이 앞장서서 질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러한 세 가지 약속을 통해 “실패의 두려움과 책임의 부담을 갖지 말고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 KB손보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소회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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